윤영구

11 Flips | 2 Magazines | @1t48h02 | Keep up with 윤영구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윤영구”

장충동 평양면옥 냉면을 부르는 날씨에 근처 지날일까지 생겼으니 주저없이 덥썩 http://t.co/HOrbNmx94C

이분이 없었다면 도곡역 화재는 제2의 대구 참사가 되었을 것입니다. - 와싸다닷컴

<b>ㆍ“서로 돕는 사회 되었으면”</b><p>28일 지하철 3호선 방화사건이 대형 참사로 이어지는 것을 막은 서울메트로 매봉역 역무원 권순중 대리(46)는 “불을 끄면 사는 것이고 못 끄면 죽는다는 생각만 했다”고 말했다.<p>권 대리는 이날 오전 10시51분 도곡서비스센터에 볼일이 있어 …

This website is for sale!

This website is for sale!

밥맛은 여기가 최고 : ESC : 특화섹션 : 뉴스 : 한겨레

'서촌돌솥'의 메뉴.<p>[매거진 esc] 밥의 진화<p>밥은 쌀과 물, 불의 삼중주가 펼치는 화음이다. 밥 짓는 이가 잠시 한눈을 팔아도 화음은 무너진다. 그래서 밥은 과학이자 집중의 미학이다. 제법 화음이 그럴싸한 집들을 소개한다. 밥 한 숟가락이 모차르트의 감동적인 선율과 다를 바 없다. 팍팍한 인생에 위로가 된다.<p><b>들밥</b> 기본 찬이 12가지 이상. 보리밥과 백미가 한 그릇에 담겨 나온다. 노재승 교수가 추천. 추가 메뉴 볶음고기와 편육.(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이평리 371번지/ 031-637-6040/ 들밥 7000원)<p><b>서촌돌솥</b>(사진1) …

FreeGrapher

맛집 기행의 선구자가 뽑은 ‘나의 단골 맛집 20’ : 문화일반 : 문화 : 뉴스 : 한겨레

명동함흥면옥의 회냉면.<p>김순경의 맛 기행<p><b>밥 같은 집, 세월을 이겼네<br>이름났어도 주인이 안 보이면 소개에서 탈락<br>늘 변화를 거듭하며 성장해가는 나의 단골 맛집 20</b><p><한겨레21>이 창간 20주년을 알려왔다. 우리 옛말에 10년이면 강산이 변한다고 했다. 강산이 변해도 두 번은 변했다. 나의 ‘21’ 연재는 창간을 앞두고 있던 1994년 봄, 오귀환 부장(2대 편집장)과 창간 준비를 위한 만남의 자리에서 별미집과 음식에 관련된 연재 이야기를 꺼낸 것이 시작이 됐다. 말은 그럴듯했지만, 전국의 그 많은 음식점들 중에 옥석을 가려 매주 1곳씩 …

이코노믹리뷰

돈가스 하면 일식집이 생각난다.<p>사실 돈가스의 기원은 서양음식인 포크 커틀릿(Pork cutlet)이라고 한다.<p>일본은 다이쇼시대(1912-1926)때 국민들의 고기 수요량이 많아짐에 따라 서양의 포크 커틀릿을 들여온 사실이 있다. 그러나 이 때 당시 일본은 고기요리에 대한 수요는 많았으나,공급은 한정됬었다. 이러한 상황에 맞추어 일본인들은 서양의 포크 커틀릿을 개량하여, 적은 고기에 두꺼운 튀김 옷을 입혀, 많은 사람들이 고기요리를 즐길 수 있게 일본식 포크 커틀릿을 만들었다.<p>그게 바로 지금 우리가 주변에 흔하게 먹고, 즐기고, 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