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성원

6 Flips | 1 Magazine | @1rvrmct | Keep up with 윤성원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윤성원”

아모레퍼시픽 액면분할로 진입장벽↓…개미들 '2배'↑

▲ 아모레퍼시픽. 출처=뉴시스<p>300만원대의 비싼 몸값 때문에 외국인과 기관투자 중심으로 이어지던 아모레퍼시픽[090430]이 액면분할로 몸집을 줄이자 개인투자자의 거래 비중이 두 배로 높아졌다.<p>1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이 액면분할 후 변경 상장해 거래를 재개한 일주일(8∼15일) 동안 거래대금에서 개인이 차지하는 비중은 평균 57.5%로 집계됐다.<p>이는 올해 1월 2일부터 액면분할 전 마지막 거래일인 4월 21일까지 개인의 평균 투자 비중인 29.8%의 두 배에 가깝다.<p>중국인 소비 확대의 최대 수혜주로 꼽히며 상승세를 …

하나금융 “통합은행名에 ‘외환’ 포함” : 뉴스 : 동아닷컴

<b>외환노조에 조기합병 조건 제시… 고용 보장-합병이익 보상 실시도<br>노조측 “실질 조건 제시해야” 거부</b><p>하나금융그룹이 하나-외환은행 조기합병이 이뤄지면 노사 간 협의를 거쳐 통합은행명에 ‘외환(KEB)’을 포함하겠다고 외환은행 노동조합 측에 제안했다. 또 외환은행 직원들의 …

나라사랑카드 사업자 국민·기업銀…신한銀 탈락 '이변' - 머니투데이 뉴스

매년 35만명의 입영 대상자를 새로운 고객으로 유치하는 '나라사랑카드' 사업자에 KB국민은행과 IBK기업은행이 선정됐다. 국민·기업·신한·하나은행의 '4파전'으로 진행된 이번 사업자 경쟁에서, 지난 10여년간 단독 사업자였던 신한은행의 탈락은 의외의 결정으로 받아들여진다.<p>군인공제회는 15일 나라사랑카드 우선협상 대상자로 국민·기업은행 등 2개 금융사를 선정했다. 군인공제회는 "이번 평가는 병사 4명을 포함한 15명의 평가위원에 의해 이뤄졌으며, 다수의 감독기관이 입회한 가운데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했다"며 "특히 육‧해‧공군 및 …

[뜨거운 감자, 美 금리인상] 과도한 미 GDP성장률 추정, 시장 혼란 야기-①

▲ '월가를 점령하라' 시위대. 2011년 미국 투자은행들의 '탐욕'을 조롱하고 있다. [출처:뉴시스]<p>글로벌 투자은행들의 과도한 미국 국내총생산(GDP) 예측치가 오히려 미국 금리인상 시점에 혼동을 준 것으로 보인다. 이뿐만 아니라 미 연방준비제도는 ‘2015년 하반기 금리인상’을 이미 이전부터 명시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적절치 못한 ‘조기’ 혹은 ‘지연’이라는 용어를 사용했다는 점도 문제다. Fed의 출구전략계획과 그 과정을 보면 큰 틀에서 변함은 없으나 시장이 흔들린 셈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옐런 의장은 ‘잠재적 위험’이라는 …

“잡으면 업계 1위”… 동양시멘트 인수전 후끈 : 뉴스 : 동아닷컴

<b>29일 매각공고… 7월 새 주인 결정</b><p>동양시멘트 인수전이 이달 말 본격적으로 진행되는 가운데 유력 인수 후보자 4곳이 모두 인수자문사를 선정하며 출전 준비를 마쳤다. 매물로 나온 지분은 ㈜동양이 보유한 54.96%와 동양인터내셔널 지분 19.09%다. 동양시멘트는 업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