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오영

12 Flips | 6 Magazines | 1 Like | 1 Follower | @1m5tki3 | Keep up with 정오영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정오영”

증권가 ‘제2의 삼성SDS 찾아라’ - 파이낸셜뉴스

삼성그룹 지배구조 개편 가능성이 다른 대규모 기업집단의 2·3세 경영권 승계 수혜종목에 대한 탐색전으로 확산되고 있다. 증권가에선 현대자동차그룹, 한진그룹, 한솔그룹 등 향후 경영승계를 앞둔 그룹사들에서도 삼성과 같은 지배구조 개편 가능성에 따른 수혜주들이 생겨날 것이란 기대감이 무르익고 있다.<p>26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최근 삼성그룹의 사업구조 개편, 삼성SDS 상장 발표, 이건희 회장 입원 등으로 삼성그룹 지배구조 개편이 이슈화되면서 여타 그룹에도 상당한 영향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시기적으로도 2·3세 경영 정착화가 …

서승환 장관 “민간택지 소형주택 의무비율 폐지” 강남 재건축 단지에만 사실상 혜택 : 부동산 : 경제 : 뉴스 : 한겨레

정부가 과밀억제권역의 소형주택 의무 비율을 폐지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정부는 박근혜 대통령이 내세운 ‘규제개혁’ 차원에서 내놓은 방침이라고 설명했으나, 결과적으로는 서울 강남의 재건축 단지들만 혜택을 볼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p>서승환 국토교통부 장관은 16일 서울 영등포구 렉싱턴호텔에서 열린 주택건설업 관계자들과의 오찬간담회에서 “민영주택 건설 때 소형주택 의무건설 비율을 시장 자율성 확대를 위해 폐지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주택조합 등에 대한 주택규모별 공급비율에 관한 지침’은 과밀억제권역 내 민간택지에서 공급하는 …

주택시장 꿈틀…고개드는 정비사업 '지분제'

한동안 자취 감췄던 '지분제'로 재건축 추진하는 삼호가든 4차·방배5구역<p>[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수년간 재건축 시장에서 자취를 감췄던 '지분제' 방식이 다시 등장했다. 건설사가 시공만 책임지는 도급제와 달리 분양물량까지 맡는 형태로 주택시장 침체 이후에는 조합에서도 선뜻 내놓지 않던 방식이다. 하지만 일부 강남권 재건축 사업장을 중심으로 지분제가 다시 거론되고 있다. 최근 강남에서 진행된 재건축 분양이 모두 성공리에 끝난 데다 건설사들 역시 랜드마크 재건축을 맡아 강남권 영업점을 늘려가기 위해서다.<p>18일 건설업계 등에 따르면 …

상가 입찰 전 ‘밀린 관리비’ 따져봐라 - 파이낸셜뉴스

최근 경매 법정에서 상가에 눈독 들이는 투자자가 늘고 있다. 2·26 임대차 선진화 방안에 따른 전·월세 과세 강화로 오피스텔.다가구주택 등에 투자하려 했던 투자자들이 상가로 눈길을 돌리고 있는 것. 이들은 분양가보다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상가를 낙찰받기 위해 경매에 관심을 갖고 있지만 유의할 점도 많다는 게 전문가들의 지적이다.<p>■상가 경매 응찰자 수 ↑<p>18일 경매정보업체 지지옥션에 따르면 올 들어 상가에 입찰하는 전국 평균 응찰자가 늘고 있다. 지난해 연말 1건당 2.4~2.8명이던 평균 상가 응찰자가 올 들어 1월 2.9명, …

[주거난에 시달리는 ‘N세대’] (下) “내 둥지는 어디에..” 동네서 거부당하는 청춘들 - 파이낸셜뉴스

'대학생이든, 가난한 사람이든 들어오기만 하면 집값 떨어진다.' 임대주택들이 가는 곳마다 현지 주민들에게 거부당하는 이유다.<p>대학생과 사회초년생들을 위한 '행복주택'은 기존의 저소득층 대상 임대주택과 성격이 다른데도 역시 곳곳에서 퇴짜를 맞고 있다.<p>편의시설과 학교가 한정돼 있는 곳에 주택만 증가하면 기존 주민들이 피해를 보는 것은 당연하다.<p>문제는 이런 갈등을 정부가 해결하지 못해 계층 간 감정의 골만 깊어지고 있다는 점이다.<p>행복주택은 박근혜 대통령의 핵심 공약 중 하나로 대선 당시 박 대통령은 내집마련이 어려운 사회초년생, …

중대형 아파트 입주물량 1991년 이후 최저 | 연합뉴스

올해 85㎡ 초과 입주량 2만8천여가구 그쳐<p>"중대형 공급부족 사태 올 수도…균형 유지해야"<p>(서울=연합뉴스) 서미숙 기자 = 올해 입주하는 중대형 아파트 물량이 1991년 이후 최저치인 것으로 조사됐다.<p>12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올해 전국에 입주할 아파트 물량은 총 …

'경기도 반대' 이케아 유치한 광명시 藥?毒?

[수원=이영규 기자]세계 브랜드가치 31위로 현대그룹(61위)보다 높고 세계 40개국, 338개 매장에서 42조원의 매출을 올리는 스웨덴 '가구 공룡' 이케아(IKEA)의 국내 상륙이 초읽기에 들어갔다.<p>지난해 8월말 광명 역세권에서 첫 삽을 뜬 이케아 1호점인 광명점이 올 연말 문을 열기 때문이다. 이케아는 고양과 서울에서도 토지매입을 끝내고 추가 출점을 준비하고 있다.<p>이케아의 공습에 한샘 등 국내 가구업체들은 초비상이다. 조립식 가구로 시중의 절반가격에 '박리다매'를 지향하는 이케아의 상륙은 국내 영세업체에 '치명타'일수 밖에 …

중국판 나스닥 ‘촹예반’ 뜬다

상하이종합지수 부진 속 1년새 70% 상승···상장기업도 379개로 늘어<p>[상하이=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중국 금융중심지인 상하이 푸둥 루쟈주이 지역. 중국을 대표하는 금융사들의 간판이 내걸린 고층 건물들이 빼곡히 들어차 있다. 그러나 과거에 비해 증권사 간판은 많이 보이지 않는다. 최근 중국 증시의 분위기를 고스란히 전하고 있다.<p>중국 상하이종합지수는 2001년 6월14일 2245.55의 최고치를 기록했다. 그러나 시장의 지나친 투기 열기와 각종 제도적 문제점이 터져나오며 5년이라는 긴 베어마켓(약세장) 상태에 진입했다. 이후 …

이코노믹리뷰

<사진: 이코노믹리뷰 이미화 기자><p>부동산 시장 과열기 때 도입된 주택 분양가상한제가 폐지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최근 살아나고 있는 주택시장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p>정부는 지난달 20일 열린 1차 규제개혁장관회의 및 민관합동 규제개혁점검회의에서 건의된 기업 현장애로 규제 26건과 유망 서비스 산업 규제 26건 등 52건의 현장애로 가운데 41건을 ‘수용 가능 과제’로 분류하고, 빠른 시일 내에 마무리하기로 했다.<p>특히 과거 집값 급등기에 도입된 주택 분양가상한제를 원칙적으로 폐지하되, 시장 상황에 따라 예외적으로 …

이코노믹리뷰

세대당 보증금 1,000만원 월세 55만원, 6세대 기준 연간 4,000만원의 임대수입. 다세대주택 시가 6억원, 재산세 시가표준액은 3억6천만원으로 가정<br>(자료제공: 지산세법연구소)<p>정부가 임대사업자를 대상으로 월세 소득에 대해 세금 부과 방침이 알려지면서 생계형 임대업 사업자들의 시름이 늘고 있다.<p>연간 4천만 원 상당의 월세를 받고 있는 집주인들은 앞으로 358만 원의 세금을 부담해야 한다. 지방세까지 포함하면 약 400만 원이나 된다. 그동안 세금을 내지 않았던 집주인들의 입장에서는 그야말로 세금폭탄인 셈이다.<p>직장인이라면 상황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