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시옥

33 Flips | 1 Magazine | 2 Likes | 11 Followers | @1lprk40 | Keep up with 한시옥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한시옥”

간단히 만드는 개운한 김치잡채-디오스 냉장고

최적의 온도로 4단계 유산균 관리를 해 주는 디오스 김치냉장고.<p>맛짱이 체험을 하면서 .. 맛있는 김치 톡톡으로 겨우내내 행복하였던, 디오스 김치냉장고 카림라시드 블랙.<br>정말 깔끔하고 웅장한 대용량 565리터, 국내유일 4룸(내부-7룸) 스타일,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랍니다.<p>…

매운맛 옥수수 버터구이

휴가철이면 유독이 생각나는 휴게소 대표적인 간식이 몇가지 있는데요~<p>집에서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는것들도 꽤 되는 듯 합니다.<p>맛짱네도.. 집에서 가끔 만들어 먹는 간식!<p>옥수수 수확 시기에 가끔 만들어 먹는 옥수수 버터구이.<p>옥수수 버터구이를 청양고추를 이용하여 …

반찬되는 양파 마늘 볶음

한식을 만들때 대표적인 양념을 말해보라하면.... 많은 분들이 '고추, 마늘, 파, 소금...'을 이야기 할텐데요.<p>오늘은 한식의 대표적인 양념중에 하나인 마늘과 앙파를 이용하여 반찬을 만들었답니다.<p>만드는 것도 간단하여 휘리릭 .. 하면 한접시가 뚝딱 만들어지는 …

마른오징어로 만든 고추장볶음(오징어 약고추장)

요즘 화분 텃밭에 상추가 얼마나 잘 자라는지..저녁식사때 몇잎씩 뜯어서 먹고 있답니다.<p>쌈추를 먹으면서는 여러가지 쌈장을 만들어 먹고 있는데요.<p>이번에는 냉동고에 자리잡고 있는 마른오징어가 눈에 뜨이길래~<p>한마리 꺼내어서 고추장 볶음을 만들었습니다.<p>간단히 휘리릭 만들어서 …

육수를 만들고 만든, 표고버섯 다시마전&조림

음식을 하면서 여러가지 재료를 이용하여 육수를 만들고는 하는데요~<p>요리의 주재료가 무엇이냐 따라에 육수를 만드는 것이 바뀌기는 하지만,<p>개인적으로 육수를 만들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재료가..멸치, 다시마, 표고버섯가 가장 대표적이랍니다.<p>육수를 만들고 나오는 건지들은.. …

누가 만들어도 같은 맛! 초간단 부추 바지락 탕

누가 만들어도 맛있는 완전 초간단한 조리로 만들 수 있는 바지락탕입니다.<p>하지만 맛은 시원하니 속풀이가 되는 바지락 탕.<p>이제 튼실하게 자란 부추 한 줌 뜯어 넣고 뚝배기에 끓여 보았답니다.<p>바지락에 마늘을 넣고 휘리릭 ~~<p>초간단 바지락탕 포스팅 들어 갑니다.<p><b>◈ 아주 쉬운</b> …

직접기른 콩나물로 만든 고소한 콩나물 잡채(스피드잡채)

직접기른 콩나물로 만든 콩나물 잡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p>시판용 콩나물과는 다른 고소함이 있는 콩나물 잡채.<p>재료 준비만 해 놓으면 .. 조리시간은 10분 정도면 충분히 만들 수 있는 스피드 잡채로 조리를 했답니다.<p>간단요리가 필요하신분들 참고하여 보시고 즐거운 요리하세요.<p>…

요리같은 생선살 조림, 달고기 간장조림

친정맘님의 달고기는.. 공구를 시작하면서 먹어 봤는데요~<p>비린맛이 없는 고급 흰살생선이라 여러가지 요리를 만들기에 아주 적합 한 것 같아요.<p>아직 그리 여러가지를 만들어 보았지만..<p>그동안 만들어 본 것 중에..특히..수제어묵을 만들어도 맛나고.. 생선가스를 만들면 정말 …

오돌오돌 목이버섯 볶음

우리가 먹는 버섯중에 잡채나 전골 등 한식이나 중식 등의 부재료로 많이 사용하는 목이버섯이 있는데요.<p>맛짱은 가끔 무침이나 볶음으로 만들어 먹는답니다.<p>주로 말린 버섯 형태로 나오는 목이버섯..<p>시판하는 목이버섯들이.. 요즘에는 거의 수입이라 잘 먹지 않게 …

한식으로 매콤하게 만든 마파두부

오랜만에 마트에 들려서 버섯이랑 두부를 사왓네요.<p>뭐 만든다는 생각을 하지 않고 집어온 두부와 표고...식탁위에 올려두고는 무엇을 만들까? 생각하다가..<p>불현듯?? 마파두부 생각이 나더라고요. 그래서 준비를 하기 시작을 하였는데요..ㅋ<p>재료가 지대로 없는 관계로.. 맛짱이 …

친정어머니께서 일러주신 우럭매운탕 비법 대박~

<b>우럭매운탕, 우럭, 생선요리, 탕, 매운탕.국물요리, 끓이기 . 요리책추천, 요리블로거비바리,인터파크</b><p><b>우리집은 친환경 국을 먹는다.티스토리6년연속우수블로그 ,네이버요리블로그,우리집은친환경반찬을먹는다.</b><p>친정어머니께서 일러주신 우럭매운탕 비법이 대박이었습니다.<p>우럭매운탕 …

올여름 효자 반찬이 될 오이지, 물없이 만드는 법

요즘이 장마철이라고 하는데.. 마른장마라 비가 오지를 않아 장마가 실감나지 않습니다.<p>맛짱은 장마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장마전.. 준비해야 하는 몇가지중에.. 오이지가 있는데요.<p>해마다 잘 먹는 오이지지만, 오이지를 여지껏 제손으로는 한번도 담아보지를 …

간단히 만들어 먹는 완두콩 잣 콩국수

사실 .. 국수는 맛짱은 좋아하지만.. 다른 식구들이 즐기지는 않아서 자주 만들어 먹지는 않는데요.<p>요즘 점심으로는.. 혼자서 국수를 만들어 먹었답니다.<p>약이 독하여 속이 별로이기도하고..입맛이 까칠한 오늘은 ~!<p>콩국수가 먹고 싶어서.. 휘다닥 만들어 먹었습니다.<p>고거이 …

상큼한 양배추샐러드 코울슬로

휴게소보다 더 맛있는 오징어버터구이

많은 분들이 휴가를 떠나서 그런지.. 시내가 썰렁! 카페도 한산..ㅎㅎ<p>맛짱은 휴가 일정이 없으니.. 집에서 이렇게 .. 휴게소간식을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p>지난번 1탄 '알감자버터구이 간단하게 만드는 법',<p>2탄 ' 숟가락으로 떠먹는 옥수수버터구이&옥수수맛탕'<p>이번에 …

얼은 상추의 재활용-아삭한 상추전

어제 사온 상추를 야채실이 아닌 냉장고에 그냥 넣어두었더니..<p>상추가 좀 얼었네요. 아쿠나.. 물가도 비싼 요즘 살림을 어떻게 하는지.. 하는 생각이~^^;;<p>하여간에 상추를 씻으면서 얼은것을 골라보니 그 양이 꽤 됩니다.<p>잎사귀 부분이 얼었으니 얼은부분만 떼어내고 …

동파육같이 만들어진 돼지고기 매운보쌈/마늘보쌈

울 회원님들... 맛있는 보양요리로 복땜은 하셨는지요?<p>맛짱은 보쌈을 만들어 한접시 푸짐하게 차렸답니다.<p>고거이 ...그냥 보쌈이 아니고 매운보쌈을 만들고자~~ 생각을 하고..야심을 가지고 시작하였던 보쌈.<p>ㅋ~ 그러나 생각보다는 덜 매운 보쌈이 만들어 …

거져 만들어지는 아삭아삭 시원한 양파짱아치

오늘은 거져 만들어 지는것과 같은 양파짱아치를 소개합니다.<p>물을 끓일필요도 없고,, 양념이 많이 필요치도 않는.. 만들어 냉장고에 넣었다가 1~2시간후면~<p>아주 시원하고 아삭하게 먹을 수 있는 양파 짱아치랍니다.<p>얼마나 쉬우지.,. 거져 만들어지는 양차짱아치 자세한 포스팅 …

간단히 뚝딱! 식탁위에 감초같은 냉면무

냉면을 만들어 먹지 않아도.. 냉면무는 가끔 만들어 먹는데요~<p>이번에는 소금을 넣지 않고,,, 만들어 보았답니다.<p>금세 후다닥 만들수 있는 냉면무.<br>요거이.. 또 .. 여러가지 다용도로 먹을 수 있는 냉면무랍니다.<p>소금은 넣치 않고 새콤달콤. 간단하게 만드는 냉면무 참고하여 …

이열치열 맵싸한 밥도둑, 돼지고기두부탕

칼칼하고 시원한 오징어 콩나물국

국물요리를 덜 먹는 요즘이였는데.. 찬바람이 솔솔부는것이.. 션한 국물 생각이 절로납니다.<p>아이의 이벤트로 외출을 하엿다가 점심까지 거하게 먹고.. 집에 들어왔더니..<p>노곤한것이 .. 꼼짝거리는 것이 귀찮게 느껴지더라고요.<p>냉동실 찬밥으로 저녁을 먹어야 겠다하고는..<p>엊그제 …

짜릿한 동치미/미리 만들어 본 사계절 동치미

어제는 김장전 배추김치를! 오늘은 김장전 동치미를 미리 만들어 보았습니다.<p>국물이 짜릿! 만들어 바로 먹을 수 있는 매력있는 사계절 동치미랍니다.<p>사계절 동치미지만,, 김장 전야로~~ㅎㅎ<p>배추김치를 만들고 남은 양념을 넣어서 만들었습니다.<p>사계절 동치미 만들기가 얼마나 …

반건조 오징어 매운조림

날씨가 추워지니 이제는 월동준비를 해야겠다는 생각에~<p>마음부터 바뻐지기 시작을 합니다.<p>집안일에 개인적인 일이 바뻐서.. 포스팅 정리도 못하구~~ㅎㅎ<p>맘은 아닌데.. 몸이 안따라주니 .. 원~~-,,-<p>이렇게 나이가 들어가는구나 하는 생각이.. 이럴때 건강을 더 챙겨야 …

소박한 매력! 고향 생각나는 배추우거지탕

지난번 배추김치를 담글때 손질하여 놓은 배추 겉잎으로 만든 새우젓 우거지탕,.<p>언제 먹어도 배추 우거지의 매력에 푹 빠지게 하는 .,,소박한 배추 우거지탕.<p>맛있는 새우젓을 넣어서 아주 부드럽게 만들어 보았습니다.<p>부드럽고 삼삼한 간으로 만든 배추우거지탕.<p>넝출넝출 건져 …

반건조 노가리 간장조림

밥도둑 반건조 노가리를 조림반찬으로 만들어 두었습니다.<p>생선류이기는 하지만.. 꾸둘하게 말린것이라..한번 만들어 놓으면 ..차가워도 맛있고~<p>몇 일은 두고 먹어도 좋은 밑반찬이 되는 노가리조림이랍니다.<p>밥도둑이 되는 노가리조림. 오늘은 깔끔하게 간장양념으로 만들었답니다. …

삼겹살 통구이/기름기를 쫙 뺀, 아주쉬운 삼겹살 통구이

몇일전 갑자기 상을 차려야 하는 일이 생겨 버렸네용~~<p>뭐~ 있으면 있는대로.. 없으면 없는대로~~<p>일단은 제일 만만한 것이 고기라.. 냉동실에 삼겹살 한덩어리 꺼내어 놓고 생각을 하였습니다.<p>바로 구워 먹는것이 아니라면.. 식어도 먹기 좋은 것이 무엇이 …

담백하고 맛있는 무나물

가을무는 그냥 먹어도 참 맛있다는 거는 다들 아시는 일이고~^^<p>요맘때면.. 맛있는 가을무는 무엇을 만들어도 맛있답니다.<p>오늘을 달달한 가을무로 무나물 한접시를 저녁 반찬으로 준비하였답니다.<p>반찬을 남기는 것이 싫어서 작은 양을 만들어 한끼에 뚝딱 맛있게 먹은 …

소박한 매력, 부드러운 무전

매년 맛있는 가을무를 만나면 만들어 먹는 메뉴중에 하나가 바로바롤 무전이랍니다.<p>ㅎㅎ 띄어쓰기 하지 않고 무전을 쓰니 영 어색하지요?<p>오늘은 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은 무로 만든 전을 포스팅하여 봅니다.<p>요로코롬 간단히 만든 소박한 모양의 '무 전'에서 이런맛이 난다는 …

정월대보름 오곡밥과 잘 어울리는 무채 홍합탕

정월대보름날 오곡밥과 나물과 주로 맑은 국이나 무채국을 만드는데요~<p>오늘 무채에 홍합을 넣어서 시원하게 만들어 보았습니다.<p>정월대보름 오곡밥과 나물과 함께 먹으면 더 맛있는 무채 홍합탕 자세한 포스팅 들어갑니다. ^^<p><b>◈ 정월대보름 오곡밥과 잘 어울리는 무채 홍합탕 …

밥맛나게하는 짭쪼롬 마늘 홍합조림

지난번 손질해 놓은 홍합으로 짭쪼롬한 밑반찬을 만들었답니다.<p>손질 해 놓은 홍합으로 간단히.. 5분도 채 걸리지 않는 조림반찬이랍니다.<p>참고하여 보시길요~^^<p><b>◈ 짭쪼롬 마늘 홍합조림 ◈</b><p>[재료] 찐홍합 100그램, 간장 2숟가락, 고추장 3분의2숟가락, 생강맛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