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호진

17 Flips | 3 Magazines | 6 Likes | @1k0que1 | Keep up with 곽호진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곽호진”

[도전하는 도시]재개발이냐, 재생이냐… ‘세운상가’가 던지는 화두 - 경향신문

<b>ㆍ(10) ‘서울의 도시철학’을 묻는다</b><p><b>▲ 판자촌 밀어낸 산업화 상징<br>첫 정비방안 나온 지 36년, 사업 미궁에… 사실상 방치<br>‘용도폐기·복원’ 해법 주목</b><p>인구 1038만명. 1인당 소득 2만8739달러. 도시 지속가능성 세계 7위. 전쟁으로 모든 것을 잃은 서울이 60여년 만에 이뤄낸 성과다. 일제로부터 독립해 잃어버렸던 이름, 한성이 아닌 서울을 되찾은 지 70년. 1964년 342만명이던 인구는 3배가 됐고 국민 5명 중 1명이 서울에 터를 잡았다. 1961년 100달러에도 못 미쳤던 개인소득은 300배로 늘었다.<p>세계에서 9번째로 …

150년 전 기술 “세계 최초” 과장·거짓으로 “최고 효율” 귀뚜라미 보일러 공정위 시정명령

세계적으로 150년 전부터 사용되던 기술을 ‘세계 최초’라고 속이는가 하면 ‘국내 최고 효율’ 등 과장·거짓 광고를 남발해온 보일러업체 귀뚜라미가 공정거래위원회의 제재를 받게 됐다.<p>공정위는 6일 2012년 제품 카탈로그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보일러 성능 등에 대해 거짓·부당광고를 한 (주)귀뚜라미 및 (주)귀뚜라미홈시스에 시정명령을 내렸다고 밝혔다.<p>공정위에 따르면 귀뚜라미는 제품에 적용된 ‘4PASS 열교환기’ 및 ‘콘덴싱’ 기술과 관련, 해당 기술이 세계적으로 약 150년 전부터 사용되고 있음에도 ‘세계 최초’라는 문구를 …

구글, 무료 국제 로밍 준비중

Posted on April 7, 2015April 7, 2015<p>구글은 미국 밖에서 추가 로밍 비용없이 모바일 네트웍을 무료로 이용하는 서비스에 대해서 홍콩을 기반으로하는 Hutchison Whampoa와 논의 중이다. Hutchison Whampoa는 통신 서비스 …

페이스북이 가져올 수 있는 광고 전략

이마케터의 최근 보고서를 보면 2016년, 전 세계 휴대전화와 태블릿에 광고를 내고자 광고주들이 지급하는 금액은 1,013억 6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는 2013년의 5배 수준으로 아직 모바일 성장이 끝나지 않았음을 의미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

한없이 투명에 가까운 케이스

한참 요란한 디자인의 스마트폰 케이스가 유행하던 시절이 있었다. 스마트폰에 커다란 곰돌이를 한 마리 달고 다니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카메라 모양의 빈티지 케이스로 눈길을 끌기도 했다. 그런데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들의 매끈한 바디라인과 수려한 디자인을 보면 투박한 재질의 케이스로 이를 가려버리기 아쉽더라. 그리하여 요즘 대세는 ‘투명 케이스’다.<p>밋밋한 투명 케이스라고 아무 제품이나 쓰면 곤란하다. 이상하게도 투명 케이스야말로 소재의 차이가 극명하게 드러나니까. 더 투명하고, 더 슬림하게 속내를 깨끗하게 드러낼 스마트폰 케이스들을 …

[사진 속으로]아직 여기에 - 경향신문

여기 한 남자가 있다. 그는 지금 육체적으로 소멸해 가고 있다. 아무런 기력도 없이 그러나 또렷한 의식 속에서, 자신의 숨이 거두어질 그 순간을 기다릴 뿐이다. 그가 머무는 방 안으로는 여전히 햇살이 일렁이고 마당의 나무는 싱그러우며 거실 안으로는 간간이 벌들이 찾아들어온다. 그는 아마도 이 시들지 않는 자연들 품으로 곧 돌아갈 것이다. 그의 감긴 눈과 파인 주름, 성긴 머리칼은 지켜보기에 고통스럽지만 희미한 생명의 상징으로서 한없이 아름다워 보이기도 한다. 그가 느리게 내뱉는 숨은 예순에 얻은 딸과 스물네 살 연하의 아내에게 …

청년층 첫 직장 40%가 계약직 : 직장·취업 : 경제 : 뉴스 : 한겨레

졸업 뒤 첫 취업까지 11개월 걸려<br>취업준비 3명 중 1명 ‘공무원 목표’<p>첫 직장을 그만둔 청년층의 평균 근무기간이 1년3개월에 불과하며, 첫 직장의 40%는 계약직인 것으로 조사됐다.<p>18일 통계청이 5월 경제활동인구 조사를 하면서 15~29살 청년층을 대상으로 한 부가조사 결과를 보면, 최종학교를 졸업 또는 중퇴한 청년층이 처음 취업한 일자리를 그만둔 경우 근속기간은 1년3개월로 전년보다 1개월이 짧아졌다. 첫 취업까지 걸리는 시간은 11개월로 전년과 똑같았다.<p>청년 취업자들이 어렵게 들어간 첫 직장에서 금세 밀려나는 것은 이들의 …

[경향신문] 7월16일 '만평' 입니다. '김용민의 그림마당' …"망자에 대한 '막말' 안타깝다" http://goo.gl/21jxK

[선미의 친절한 영어뉴스] ('남양유업' 갑의 횡포에) "벌금을 부과하다" *impose / Scotch tape / transparent adhesive tape http://goo.gl/DX46k

정전협정 '바로' 읽기

 1953년 7월27일, 판문점 일대의 하늘은 두툼한 구름이 뒤덮여 있었지만, 구름 사이로 이따끔씩 햇빛이 새어나오곤 했다. <br> 1127일 간의 혈전(전투) 속에서 764일 간의 지루한 설전(휴전협상) 끝에 마침내 평화의 날이 찾아온 것이다. 정전협정 조인식장으로 …

구명조끼도 없이 훈련을 받던 고교생 5명이 급물살에 휩쓸려 실종됐습니다. 학생 1명은 친구들을 구하느라 바다에서 나오지 못했다고 합니다. 사설 '해병대 캠프', 누굴 위한 겁니까? http://goo.gl/i3Fs2

"현대차 비정규 노동자 자살, 자본에 의한 타살"

대책위, 투쟁선포식 진행... "개인비리 연루" 일부 주장에 노조 "고인 뜻 폄훼<p><b>▲</b> 지역노동계는 고 박정식 사무장의 죽음은 현대차 자본에 의한 타살이라고 규정했다.<p>ⓒ 충남시사 이정구<p>관련사진보기<p>"현대차 아산공장 사내하청지회 박정식 열사의 죽음은 현대차 자본의 불법파견과 …

TV 나온 박정희 대통령 욕했던 공무원 36년 만에 무죄

대통령 긴급조치 위반으로 1977년 징역 3년에 집행유예 5년 및 자격정지 3년 확정<p>1970대 TV에 나온 박정희 대통령에게 욕설을 해 '대통령 긴급조치 제9호' 위반으로 처벌 받았던 전직 공무원이 36년 만에 재심을 통해 무죄를 선고받았다.<p>검찰의 공소사실에 따르면 …

"잠은 피시방에서... 할 수 있는 게 없어요"

[고용센터 직업상담원의 사는 이야기] 취약계층에 대한 전방위적 보호 시스템 절실<p>【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

"새누리, 조중동 살리려 '네이버 죽이기' 박 대통령, 구름 위 선녀 이미지 만들어"

[이털남] 박영선 민주당 의원 "권영세 파일에 네이버 관련 내용 있어"<p><b>▲</b> 18일 <오마이뉴스>가 제작하는 팟캐스트방송 '이슈 털어주는 남자(이털남)' 긴급 공개방송에서 국회 법사위원장인 박영선 민주당 의원이 국정원·NLL 정국을 관통하고 있는 본질적인 문제에 대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