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의동

617 Flips | 13 Magazines | 9 Likes | @1hnpbk1 | Keep up with 김의동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김의동”

2200년 역사 품은 한옥마을, 야외 박물관이 따로 없네

2016년 입상한 20개 마을 중 전남 영암 구림마을(경관환경 입선)과 경기도 용인 학일마을(소득·체험 입선), 전북 완주 안덕마을(소득·체험 은상)을 차례대로 소개합니다. 일본에 유학을 전한 백제 왕인박사(생몰미상), 풍수의 대가 신라 도선국사(827~898), …

“HDMI 케이블부터 올캐스트까지” 아이폰을 HDTV에 연결하는 모든 방법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저장된 사진, 비디오나 기타 시각적 콘텐츠를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려고 할 때 기기의 작은 화면으로는 부족한 경우가 많다. 그래서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를 HDTV에 연결하기 위한 가이드를 빈틈없이 업데이트했다.<p>최신 스마트 TV는 없어도 된다. …

[라이프 스타일] 크고 비싼 참복·까치복 고집 … 호텔 주방장, 역대 대통령 단골집

삼호복집은 1976년부터 지금까지 40년 넘게 서울 신촌을 지키고 있다. 지금은 경기를 타지 않을 만큼 단골이 많은 맛집으로 알려져 있지만 서용석(65) 대표가 가게를 인수한 78년엔 장사가 잘 안 되는 집이었다. 가게를 옮길 때 강남으로 이전하라는 권유가 많았지만 …

[재테크 풍향계] 내 주식 수익률 거저 올리는 방법 5가지 아시나요?

`주식투자를 할 때 수익률을 조금이라도 높이는 방법 어디 없을까.`<p>금융감독원은 최근 이 같은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주식투자 시 수익률 제고 노하우` 5가지를 소개했다.<p>먼저 예탁금에 대한 이자인 예탁금 이용료를 활용할 수 있다. 투자자는 증권계좌에 입금해둔 예탁금에 대해 증권사로부터 예탁금 이용료를 지급받게 된다. 이 예탁금 이용료율은 증권사별로 0.5%포인트 이상 차이가 나기 때문에 투자자가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더 높은 이용료를 주는 증권사를 선택하면 된다.<p>증권사별 예탁금 이용료율은 금융투자협회 홈페이지에 있는 `전자공시 …

185개국에서 사용 가능 ‘GPS 위치 추적기’

맥파이(Magpie)는 전 세계 185개국에서 아이나 애완동물, 가방 등의 위치를 추적할 수 있는 GPS 추적기다. 보통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는 기존 태그는 마지막으로 스마트폰과 연결되어 있던 위치를 표시해 태그로 지정한 아이템을 찾거나 떨어지는 즉시 인식하는 구조를 …

[굿모닝 내셔널]최상품 1㎏에 1000만원, 중국 부자들만 먹는 해마를 제주서 첫 양식

제주도는 27일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에 있는 수조면적 2699㎡의 국내 첫 해마 양식장을 완공했다고 밝혔다. 양식장 신축에는 4억8500만원(국·도비 각 25%, 자부담 50%)이 투입됐다. 이 양식장의 연간 생산능력은 해마 종묘 180만 마리와 건제품 …

빗소리도 풍경이다···비 오면 더 좋은 여행지

세상에는 외려 비가 와야 더 좋은 여행지가 있다. 한국관광공사가 7월에 가볼 만한 여행지로 비 풍경이 좋은 여행지 4곳을 추천했다. 낭만적인 우중 산책길 서울 창덕궁 가림막 없이 너른 마당이 펼쳐진 궁궐은 햇볕 쨍쨍한 날보다 비오는 날 구경해야 더 좋은 여행지다.

세상 바꿀 세계 10대 기술…공기서 물 얻고 피 한방울로 암 진단

<b>세계경제포럼·사이언티픽 아메리칸 홈피에 '세계 10대 떠오르는 기술' 선정, 발표</b><p>(대전=연합뉴스) 박주영 기자 = '공기에서 물을 얻고, 피 한 방울로 암을 진단한다…'<p>세계경제포럼(WEF)과 미국 과학잡지 '사이언티픽 아메리칸'이 선정한 세상을 바꿀 10대 기술이 …

제주 가면 놓치지 말자… 별 흐르는 숲, 여름밤 반딧불이

청수리에서 운문산 반딧불이가 서식하는 곳은 ‘청수리 곶자왈’로 불리는 숲입니다. 빛공해와 오염원이 없는 청정한 청수리 곶자왈에서 운문산 반딧불이는 달팽이를 먹고 살아갑니다. 국립산림과학원 난대림연구소가 2004년 청수리 곶자왈을 조사한 후 운문산 반딧불이 서식지로서 …

[여행기자의 미모맛집]24 물컹한 다슬기, 쫀득한 수제비…이렇게 궁합이 좋다니

지리산이 굽어보고 섬진강이 휘감는 전남 구례는 청정 식재료가 그득한 맛의 고장이다. 지리산권에서도 호남 특유의 '개미(깊은 맛을 뜻하는 전라도 사투리)'를 경험할 수 있는 곳이 구례다. 경남 하동 사람들 사이에서 제대로 한 끼 먹으려면 구례로 넘어간다는 말을 …

[카드뉴스] 먹고 기도하고 그리고 '사라'…이탈리아 필수 쇼핑템!

이탈리아 필수 쇼핑템 5<p>누군가에게 이탈리아는 유럽 문화의 정수를 볼 수 있는 역사 기행지다. 또 다른 이에게는 알록달록한 도시를 배경으로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최고의 사진 여행지다. 저마다 여행에 대한 단상과 목적이 다르겠지마는, 단언한다. 이탈리아는 엄청 즐거운 …

[여성조선] 스페인 남부, 태양의 해안!

프랑스 남부에 코트다쥐르(Cote d’Azur)가 있다면 스페인 남부에는 코스타 델 솔(Costa del Sol)이 있다. 두 곳 모두 축복받은 땅이다. 그래도 둘 중 하나만을 선택해야 하는 여행이라면 코스타 델 솔이다.<p>최근 들어 스페인으로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

[월간중앙] 칭기즈칸 선조(先祖) ‘황금항아리’는 발해(渤海) 대야발의 후손 대조선(大朝鮮) 보혈(寶血)이 서토(西土)의 강역을 휩쓸었나니

문제의 인물 ‘금행(金幸)-황금항아리’는 용녀(龍女)와 삼지파(三支派)를 낳아 동아시아에 거문대족(巨門大族)을 번성케 했다. 위로는 고구려의 국혼(國魂)을 이은 대발해(大渤海)의 왕통(王統)을 승계하고, 아래로는 몽고제국의 시황(始皇) 칭기즈칸과 고려태조(高麗太祖) …

[카드뉴스] 서울 3대 냉면은 잊어라, 진짜 냉면을 알려주마

3대 냉면은 잊어라, 진짜 냉면을 알려주마<p>올 여름에는 한번 독특한 육수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전국 곳곳의 이색 냉면집 4곳을 소개한다. 모두 30년 이상된 노포들로, 냉면 가격도 1만원 이하로 서울의 유명 냉면집 냉면보다 저렴한 편이다. <b><br>① 서울 부원면옥</b> <br>저렴한 …

선암사 전통야생차체험관, 그냥 걷기만 해도 좋아

<b>방쌤의 여행이야기</b><b>순천 선암사 / 순천선암사 / 선암사</b><b>전통야생차체험관 / 선암사야생차체험관</b><b>순천 선암사 전통야생차체험관</b><br>전라남도 순천시 승주읍 선암사길 조계산 동쪽 기슭에 있는 신라시대에 지어진 사찰. 개인적으로 내가 우리나라에서 가장 좋아하는 사찰들 중 세 손가락 안에 …

간단하고 맛있는 여름찬 44, 감자찜과 가지찜~

간단하고 맛있는 <b>여름찬 마흔 네번째</b>, <b>감자찜과 가지찜</b>입니다.여름 대표식재료인 감자와 가지로 간단한 찬을 만들었습니다. 조리법도 간단하고 맛도 아주 좋습니다. 감자와 가지는 무더운 여름나기를 잘 도와주는 식재료인만큼, 여름철 만만하게 잘 챙겨드시면 좋을듯싶습니다.<br>두가지다 …

[리뷰] 답답했던 하드디스크가 달라졌어요, 인텔 옵테인 메모리

[IT동아 강형석 기자] PC는 저장과 처리의 연속이다. 이것을 얼마나 빠르게 해내는가에 따라 시스템 성능과 효율성이 결정된다. 프로세서나 그래픽 프로세서, 메모리, 저장장치 등 처리 속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도 저장과 처리 성능을 더 끌어 올리고자 함이다. 과거에는 저장장치가 특유의 느린 속도로 발목을 잡았지만 이것도 SSD의 등장으로 점차 거리를 좁혀가는 중이다.<p>이제 그 한계를 한 번 더 돌파하기 위한 시도가 이뤄지고 있다. 인텔-마이크론 연합의 3D 크로스포인트(3D XPOINT) 메모리 기술이 그것이다. …

숲이 부른다 더위에 지친 몸 잠시 쉬어 가라고

수성동 계곡, 윤동주 문학관, 단군성전, 황학정, 택견 수련터 등 우리의 역사와 문화를 만날 수 있는 길이기도 하다. 특히 수성동 계곡은 겸재 정선의 '인왕제색도' 배경이 된 곳으로 그림 같은 정취와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사직단 입구~단군성전~택견 …

스마트 공장 꿈꾼다면…제조업체를 위한 SW플랫폼

튤립(Tulip)은 제조업체를 위한 앱 플랫폼이다. 대형 OEM 공장에선 로봇을 비롯한 자동화 시대를 시작했지만 그탓에 실제로 이곳에서 일하는 사람 대부분은 기술에 의해 잊혀지고 있다. 하지만 엔지니어와 운영자, 매니저를 위한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튤립은 이 모든 걸 …

[leisure] 한여름에 즐기는 '시원한 온천' … 일본의 숨은 보석 '야마가타'

<b>롯데관광</b><p>이웃 나라 일본에 무더운 여름에도 시원한 행복함을 느끼게 해주는 곳이 있다. 일본의 숨은 보석이라 불리는 야마가타이다. <br>야마가타는 일본 혼슈 북부 동해연안에 있어 무더운 여름에도 시원함이 느껴지는 곳이다. 지리적 특징 때문에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자오 온천 …

[여행기자의 미모맛집]23 냉면은 기본, 빈대떡도 꼭 맛봐야

서울 남대문시장 한복판에 60년 가까운 세월을 버틴 냉면집이 있다. 서울의 평양냉면 전문집치고는 퍽 저렴한 가격(물냉면 7500원)에 개성 있는 맛을 자랑한다는 사실, 그래서 가게 주인만 가업을 잇는 게 아니라 단골 손님도 대를 이어가며 이 집을 찾는다는 사실이 더 …

여기에서 찍으세요~! 전국 '셀프 웨딩촬영 명소'

많은 예비부부들이 ‘나만의 의미 있는 작은 결혼식’을 위해 셀프 웨딩 촬영을 직접 준비하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이에 여성가족부가 웨딩전문 사진작가 15인의 추천을 받아 전국 '셀프 웨딩촬영 명소'을 선정해 발표했다.<p>빌딩숲 사이로 보이는 서울숲부터 제주도의 감성을 …

팀 쿡 "잡스의 말과 정신, 애플에선 헌법ㆍ북극성 같은 것"

<b>"트럼프는 나와 극단적으로 다른 사람…미국은 내게 피의 정치보다 중요"</b><p>(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현재 특파원 = "스티브의 DNA는 애플의 기반이 될 것이다. 누가 CEO가 된다 하더라도 50년 후, 100년 후에도 그렇게 되길 바란다."<p>팀 쿡 애플 CEO가 애플의 …

[이택희의 맛따라기] ‘개미’ 깊은 전라도 음식의 정수 … 특급 맛 오케스트라 ‘해남천일관’

처음엔 동업도 하고 작은 음식점도 하면서 서울 물정을 살피다가 ‘해남천일관’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건 1994년이다. 서울에 올라와 처음 음식점을 연 날인 듯하다.) 서울에서 판을 벌일 때 해남 창업주 밑에서 주방 일을 보던 찬모(옥자 어머니)가 올라와 주방을 맡았고 …

중국은 어떻게 세계 드론의 94%를 장악했나

중국 말고 드론 만드는 나라가 또 있나요?<p>지난주 상하이 CES 아시아 현장에서 만난 중국 드론 업체 직원의 말이다. 그도 그럴 것이 중국은 2017년 현재 전 세계 상업 드론 시장의 94%를 장악하고 있다. 시중에서 일반인이 구입할 수 있는 드론 10대 중 9대는 …

암벽 두 개·소금강… 絶景마저 '쌍벽'

괴산 쌍곡구곡& 산막이옛길<p>구슬이 두 개라, 쌍벽(雙璧)이다. 우열을 가릴 수 없다. 이곳은 암벽이 두 개라, 쌍벽(雙壁)이다. 충북 괴산 쌍천(雙川) 지나 쌍곡(雙谷)에 있다. 괴산은 계곡의 고을. 산 높으니 골짜기 깊다. 아홉 굽이라는 '구곡' 이름 붙은 계곡이 …

산사에서 보낸 이틀 Part 1, 월정사

강원도 골짜기의 고찰. 월정사와 백담사에서 에디터와 대학원생, 소설가가 1박 2일 동안 템플스테이를 체험했다.

천혜의 자연환경과 다채로운 축제…충남 해수욕장이 뜬다

충남 33개 해수욕장 17일 보령을 시작으로 일제히 개장<br>보령머드축제·모래조각페스티벌 등 국내외 최고 관광지<p>[충남 내포=이데일리 박진환 기자] 올해 여름은 예년보다 이른 무더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충남지역 해수욕장들이 오는 17일부터 일제히 개장한다.<p>특히 천혜의 …

[맛대맛 다시보기]호텔 셰프들은 왜 삼호복집에 줄을 설까

매주 전문가 추천으로 식당을 추리고, 독자 투표를 거쳐 1·2위 집을 소개했던 '맛대맛 라이벌'. 2014년 2월 5일 시작해 1년 동안 77곳의 식당을 소개했다. 1위집은 '오랜 역사'라는 공통점이 있었다. 그집이 지금도 여전할까, 값은 그대로일까. 맛대맛 라이벌에 …

투자고수의 선택 '다가구주택'…文 정부 과세 강화에도 끄떡없어

주거와 임대수익을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다가구주택이 최근 경매시장에서 몸값이 치솟고 있다.<p>한 건물에 여러 주택이 있지만 세법상 소유주는 한 명이라 세제 혜택이 많다는 점이 인기의 비결인데, 앞으로 임대소득 과세가 강화되더라도 혜택을 계속 받을 가능성이 커 주목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