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규모

34 Flips | 2 Magazines | 37 Likes | 1 Following | 1 Follower | @1g40rc4 | Keep up with 강규모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강규모”

브라질 수비수 아우베스, 무릎 부상으로 '월드컵 불발'

(서울=연합뉴스) 최송아 기자 = 브라질 축구대표팀의 측면 수비수 다니 아우베스(35·파리 생제르맹)가 무릎 부상으로 2018 러시아 월드컵에 나설 수 없게 됐다.<p>브라질축구협회는 11일(현지시간) "아우베스의 회복을 위한 모든 가능성을 다 고려해도 월드컵 대표팀에 …

'전반기 아웃' 류현진-LAD, 동반 날벼락 맞았다

[OSEN=김태우 기자] 류현진(31·LA 다저스)이 부상자 명단(DL)을 피하지 못했다. 여기에 장기 부상이다. 생애 첫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앞둔 선수나, 갈 길이 바쁜 팀이나 모두 날벼락이다.<p>LA 다저스는 4일(이하 한국시간) 미 애리조나주 피닉스의 …

[TEN PHOTO]워너원 강다니엘 ‘그림자 마저 심쿵해’

[텐아시아=조준원 기자]그룹 워너원(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 강다니엘이 28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강로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열린 워너원고 in JEJU 비하인드 상영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p>조준원 기자 wizard333@tenasia.co.kr

A Spanish Architect Transforms a Medieval Townhouse Into a Stunning Rental

In the medieval city of Girona, Catalonia, a Spanish architect saves a 16th-century townhouse by converting it into a five-bedroom rental.<p>When Barcelona–based architect Anna Noguera stumbled upon the historic building, she was instantly intrigued by its rich heritage and ancient beauty. Determined …

Architecture

예금회전율, 31년 만에 최저…경제 불확실성 확대 탓

가계나 기업이 은행에 예금을 맡기고 좀처럼 꺼내 쓰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p>17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작년 예금은행 요구불예금 회전율(예금 지급액/예금 잔액)은 19.1회로 집계됐다. 이는 18.4회를 기록한 1986년 이후 가장 낮다.<p>요구불예금은 예금주가 지급을 원하면 언제든지 조건 없이 지급하는 예금이다. 현금과 유사한 유동성을 지녀 통화성예금이라고도 부른다.<p>회전율이 낮을수록 경제주체들이 예금을 은행에 예치해둔 채 좀처럼 꺼내 쓰지 않는다는 의미다.<p>요구불예금 회전율은 1999년에는 67회로 정점을 찍은 이후 2000년대 들면서 …

홍준표 "계파정치 안한다…친홍계 운운 말라"

16일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스스로 계파정치를 한 적이 없으며 앞으로도 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최근 영남 일대에서 친홍계 운운하면서 지방선거에 나서는 사람이 있다"며 "자기 경쟁력으로 선거에 임하라"고 경고했다.<p>홍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

7월부터 블록체인 인증서 하나로 18개 은행 거래

김태영 은행연합회장 “은행권 블록체인 공동인증 시스템 구축 중”<p>갱신기간 3년, 비번 지문ㆍ패턴ㆍ핀번호로 다양화<p>하반기 증권ㆍ보험 타업권과 연계<p>이르면 7월부터 공인인증서를 한 번만 발급 받으면 추가 인증 필요 없이 모두 18개 은행에서 금융 거래를 손 쉽게 할 수 있게 …

[세모뉴스] '문 대통령의 낡은 구두' 아지오 4년 만에 재개업

[이데일리 e뉴스 이재길 기자] 지난해 5월 18일 광주 민주화운동 36주년 기념식 당시 화제가 된 구두가 있었습니다. 문 대통령이 신었던 낡은 구두입니다.<p>‘문재인 구두’로 알려진 이 구두는 청각장애인들이 설립한 회사 ‘구두만드는 풍경’의 브랜드 ‘아지오’ 제품입니다.<p>…

[올림픽] 소니 카메라에 삼성 끈…북한 대표팀의 독특한 장비

<b>북한 선수단이 착용한 의류·신발은 자국 브랜드 '류원'</b><p>(강릉=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 출전하는 북한 대표팀이 독특한 장비를 활용해 눈길을 끌고 있다.<p>북한 쇼트트랙 대표팀 선수, 코치, 관계자들은 2일 강릉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쇼트트랙 공식 …

겨울철에 썸머타이어를...벤츠·BMW·포르쉐 위험한 수입차 정책

일부 수입 자동차 회사가 겨울철 출고 차량에 대해 '여름용 타이어(썸머 타이어)'를 장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름용 타이어는 일반적으로 기온이 낮은 겨울에 성능이 떨어지고, 사고위험이 높아진다. 소비자는 사고 예방 등을 위해 신차 구입과 동시에 겨울용 타이어를 …

추위야 안녕~ 명품 몸매 한채영이 추천하는 ‘겨울 스커트’ 패션!

<b>-겨울에도 ‘스커트’가 대세! 플리츠부터 플레어까지~ 한채영의 코디를 참고해봐!</b><p><b>-명품 몸매 한채영 화보 속 디자인 별 스커트 패션! ‘언밸런스VS플리츠VS플레어’</b><p>ⓒ 이사베이<p>추위에도 포기할 수 없는 ‘스커트’는 여성들의 패션 특권 아이템이다. 이때 플리츠, 플레어 등 …

[어제의 IT키워드] 애플 아이폰X 국내 가격, GM 철수설, V30 개발비화, KT 데이터로밍 인하

IT조선은 인기 뉴스 키워드를 통해 하루의 이슈를 점검하는 [어제의 IT키워드] 코너를 운영합니다. 숨가쁘게 변하는 최신 ICT 트렌드를 기사와 키워드로 차분하게 되돌아보는 코너입니다. / 편집자 주<p>▲애플 아이폰X(좌)과 애플 아이폰8·8플러스(우). / 애플 …

[기획] 액토즈소프트의 e스포츠 도전, WEGL의 현재는?

액토즈소프트의 e스포츠 브랜드 WEGL(World Esports Games & Leagues)이 본격 가동됐다. 지난 7월 WEGL 최초 공개 이후 약 3개월 만이다.<p>WEGL에서는 다양한 e스포츠 종목으로 대회가 진행됐다. 오버워치와 하스스톤과 같은 메인 종목들 뿐만 아니라 마인크래프트 등 평소 e스포츠 종목으로 여겨지지 않았던 게임들도 WEGL에서는 하나의 e스포츠 종목으로 당당히 참여했다.<p>액토즈소프트는 오는 11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17에 300부스 규모, 프리미어 스폰서로 참가해 총 12개 종목으로 e스포츠 …

[조용철의 마음 풍경] 한반도에 평화를

꿈속의 고향 같은 북한의 시골 풍경을 보면서 . 동해와 서해에서 한미 합동 군사훈련을 시작했다. 미국 핵 항공모함 로널드 레이건호 등 40여 함정이 참가한다.

싱가포르 공항 5년째 '세계 최고'… 홍콩은 시설 확장 경쟁

<b>‘홍콩을 좋아하는 사람은 싱가포르를 싫어하고,<br>싱가포르를 좋아하는 사람은 홍콩을 싫어한다.’</b><p>어디를 가도 활기 넘치는 홍콩과 차이나타운조차 깨끗하고 차분한 싱가포르의 대조적인 모습 때문에 널리 퍼진 이야기다.<p>개성은 다르지만 둘은 금융과 무역, 관광, 부동산에 이르기까지 …

신동빈 회장, 사옥 옮긴 뒤 구내식당 자주 이용하는 까닭은 | 경제 | 뉴스 | 한경닷컴

<b>잠실 월드타워 이전 뒤 일주일에 2∼3번 식사<br>직원들과 스킨십 확대 노력…롯데의 변화·혁신 의지</b><p>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지난 8월 집무실을 잠실 롯데월드타워 신사옥으로 옮긴 뒤부터 구내식당을 이용하는 횟수가 부쩍 늘어 눈길을 끌고 있다.<p>14일 롯데에 따르면 신 회장은 지난 8월 집무실을 소공동 롯데타워 26층에서 신사옥인 잠실 롯데월드타워 18층으로 옮긴 뒤부터 일주일 평균 2∼3차례가량 임직원용 구내식당을 찾고 있다.<p>롯데월드타워 지하 2층에 있는 롯데 구내식당은 임원과 일반 직원용 공간이 따로 구분돼 있지 않아 신 회장은 단가 …

박원순 "국정원 `박원순 제압문건`은 적폐…MB 검찰에 고발"

박원순 서울시장은 19일 이명박 정부 당시 국가정보원의 이른바 `박원순 제압문건`과 관련, "서울시와 서울시민, 저는 이명박 전 대통령을 고소·고발한다"고 말했다.<p>박 시장은 이날 민주당 적폐청산TF(태스크포스)에 참석해 "권력을 남용해서 민주주의의 근간을 해치는 이런 적폐는 청산돼야 한다"면서 "과거가 아니라 미래를 위한 일"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p>그는 "박원순 제압문건과 그 실행은 저와 제 가족뿐 아니라 청년실업자에 대한 제압이었고 (또) 비정규직 노동자 제압, 서울시 공무원을 넘어 서울시민을 향한 그런 제압이었다"고 …

허구와 현실 사이, 기자들의 ‘자화상’

<b>ㆍ드라마 속 ‘기자’</b><p>PD, 앵커, 기자, 작가가 한데 모여 오늘 밤 뉴스를 논의하고 있다. 못 보던 기자의 얼굴이 하나 보인다. 담당 PD가 묻는다. “아, (연화씨는) 누구랑 동기지? 몇 기야?” 연화가 우물쭈물 대답한다. “전 특채입니다. 특채, 2년 전에 들어온 계약직이고요. 남은 6개월 아르곤에서 일하게 됐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인사가 끝나자마자 누군가 화난 듯이 맞받아친다. “야, 네가 선배들 자리 파먹고 들어온 그 용병 쓰레기야?”<p>언뜻 최근 파업에 돌입한 어느 방송국에서 실제 있었던 일인가 싶지만, 이는 TV …

스폰지밥도 반한 슬립온

SK텔레콤, 5G 커넥티드 카로 '텔레콤 아시아 어워드' 수상

(서울=연합뉴스) 고현실 기자 = SK텔레콤[017670]은 차세대 통신 5G를 이용한 커넥티드 카 T5로 '텔레콤 아시아 어워드(Telecom Asia Award)'를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p>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3일 열린 시상식에서 SK텔레콤의 T5는 …

38노스 “북, 풍계리서 핵실험 준비 정황” : 국방·북한 : 정치 : 뉴스 : 한겨레

미 북한 전문매체 ‘38노스’<br>위성사진서 운송차 3~4대 관찰<br>지면엔 통신 케이블 설치 흔적도<br>북한 매체들, 핵보유 정당성 강변<p>북한이 6차 핵실험을 준비하는 정황이 잇달아 포착되고 있다. 미국 존스홉킨스대 한미연구소의 북한 전문 웹사이트 <38노스>는 지난 25일 촬영한 함경북도 길주군 풍계리 핵실험장 위성사진 분석을 통해 과거 4차례 핵실험이 진행된 이곳의 북쪽(Portal이라고 표시된 지점) 갱도 입구에서 3~4대의 장비 운송용 차량이 발견됐으며, 지면의 흔적을 분석한 결과 통신 케이블이 깔린 정황이 포착됐다고 밝혔다. …

[잼쏭부부의 잼있는 여행 ⑨] 루앙프라방, 60m 폭포 상단에 올라가 보니

지난회에서는 루앙프라방 불교사원의 ‘탁발공양’ 체험에 관한 얘기를 했습니다. 루앙프라방을 여행하는 동안 왠지 하루가 길다는 생각을 했어요. 새벽에 일어나 탁발행렬을 보고 시장에 들러 구경하고 아침을 먹고 나니 그제야 해가 나왔어요. 메콩강만큼이나 길고도 긴 하루의 …

한국 제조업 왜 위기인가…"해답은 중국에 있다" - 지디넷코리아

“대륙의 실력을 대륙의 실수라고 불렀다. 중국은 싼 임금으로 많이 만들기만 한다고 여겼다. 인더스트리 4.0을 한마디로 하면 제조업에 디지털 기술을 쓰자는 것 아닌가. 중국이 제조에 소프트웨어와 컴퓨팅을 도입하고 있을 때 한국은 어디에 있는가.”<p>​<p>김진형 지능정보기술연구원 원장은 29일 지디넷코리아와 국회 4차산업혁명포럼 공동 주최로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개최한 '독일 인더스트리 4.0을 통해본 한국형 4차산업혁명 미래 모델' 컨퍼런스에서 “한국 제조업은 왜 힘들어졌냐”는 질문을 던지면서 이같이 말했다.<p>​<p>한국은 …

5년 후, 전체 자동차의 14%는 자율주행

현재 글로벌 자동차메이커 중 80% 이상이 올해 안으로 자율주행기술의 로드맵 완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향후 자율주행기술 산업도 눈부시게 발전할 것이라는 예상이 적지 않다. 이는 곧 자동차산업에 있어 새로운 기회가 아닐 수 없다. 특히 현재 가장 큰 목표인 자율주행차의 시험환경 확립, 센서기술의 발전이 완료된 후에는, 데이터 수집과 이를 정확하게 분석하는 능력의 증강이 중요한 기술 이슈가 될 전망이다.<p>글로벌 리서치 회사 프로스트 & 설리반(이하 F & S)의 ‘자율주행차의 글로벌 전망: 2016’ 보고서에 따르면 2030년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