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종구

9 Flips | 1 Magazine | 1 Like | 1 Following | 1 Follower | @1ejh75p | Keep up with 권종구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권종구”

"기술이 갑(甲)"…대기업 줄 세우는 중소기업들 | | 뉴스 | 한경닷컴

대기업 줄 세우는 강소기업<p>"유럽·미국 기업이 물건 달라 아우성…대기업 앞에서도 당당합니다"<p>성진포머-자동차 부품 공정 개선…원가 60% 절감<br>삼강엠앤티-해양플랜트 기술 '조선 빅3' 수준<br>하이록코리아-밸브 등 선박 부품 자체 기술보증<br>고영테크놀러지-세계 첫 3차원 부품 검사장비 개발<p>세계적 수준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대기업과 동등한 위치에서 협상하는 부품업체들이 중소제조업체의 새로운 모델로 떠오르고 있다. 대기업과 협력사의 전통적 ‘갑을관계’를 협상이 아닌 기술로 극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p>대기업 중소기업 간 관계를 다루는 경제부처 …

현대차, 中 톈진 폭발사고 피해 규모 파악중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중국 톈진에서 일어난 대규모 폭발사고로 현대자동차도 피해를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p>13일 현대차에 따르면, 전일 톈진항에서 발생한 폭발사고로 전소된 차량 중 현대차의 차량도 포함됐으며 현대차는 현재 구체적인 피해 정도를 파악 중이다.<p>현대차 관계자는 "톈진항에 선적 예정이던 차량이 보관 중이었고 이들 차량이 이번 폭발 사고의 피해를 입었다"면서 "현재 구체적인 피해 정도를 조사하고 있으나 중국 정부의 현장 통제로 파악이 어려운 상황"이라고 말했다.<p>현대차는 톈진항을 통해 연간 3000개 컨테이너분의 화물을 …

4기통 터보 엔진의 포르쉐 박스터, 카이맨

포르쉐 박스터와 카이맨의 4기통 터보 엔진이 윤곽을 드러냈다. 영국 카 매거진에 따르면, 4기통 터보 엔진은 240마력, 300마력, 370마력으로 준비될 예정이다. 박스터와 카이맨에는 2.0ℓ 240마력, 박스터 S, 카이맨 S에는 2.5ℓ 300마력, 박스터 GTS와 카이맨 GTS에는 2.5ℓ 370마력이 엔진이 탑재된다.<p><b>[현행 모델인 박스터(위), 박스터S(아래)]</b><p>기통수와 배기량을 줄였기에 다운사이징은 분명하다. 하지만, 현재 판매되고 있는 모델보다 최고출력이 떨어진다. 물론, 최고출력이 떨어진다고 해서 운전의 재미가 …

2014 Volkswagen Scirocco – 사진

20년후 4대 중 1대가 무인車…완성차시대 종말오나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운전자 중심의 완성차 시대의 종말이 머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20년 뒤에는 전 세계에서 판매되는 차량 4대 중 1개가 운전자가 필요없는 무인자동차이며 이는 완성차업체의 판매급감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측됐다.<p>27일 KOTRA 디트로이트무역관에 따르면 자동차 본고장인 미국에서 무인자동차 시대를 대비한 숨 가쁜 경쟁이 한창인 가운데, 무인자동차 시대에는 자동차 판매가 현저히 감소할 것이라는 예측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p>보스턴컨설팅그룹은 무인자동차 관련 시장규모가 2025년까지 420억 달러로 성장하며 …

별이야기 봇 on Twitter: "여름하늘이라고 하면 역시 은하수죠. 우리가 은하수라고 부르는 것은 우리은하의 중심부입니다. 궁수자리 부근에서 가장 밝게 보입니다. 사실 은하수 자체가 눈에 잘 보이는 것은 아닙니다. 전체적으로 표면광도가 낮습니다. http://t.co/yAmOdD7x"

Add this Tweet to your website by copying the code below. Learn more<p>Add this video to your website by copying the code below. Learn more

양보와 배려가 만든 르노삼성 무분규타결…車업계 신선한 충격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완성차업계에 르노삼성 무분규타결이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완성차업계 임금·단체협상 대부분 부분 파업이나 장기간 대립 등으로 8월이나 늦으면 10월까지 이어졌던 것에 비하면 르노삼성의 무분규·조기타결은 여러모로 시사점이 많다.<p>23일 르노삼성에 따르면 회사 대표노조인 르노삼성노조가 전날 임금협상안에 대한 찬반투표를 실시한 결과, 노조원 93%가 찬성했다. 노사 양측은 지난 16일 ▲기본급 2.3% 인상 ▲생산성 격려금 지급 ▲통상임금 자율합의 ▲ 호봉제 폐지를 통한 인사제도 개편▲임금피크제 및 확정기여형 …

뉴 푸조 308, 제19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수상

New 푸조 308 1.6 Blue-HDi, 자동차 부문 에너지 기술상 수상<br>New 푸조 308 1.6 Blue-HDi, 16.2km/ℓ의 높은 연비와 119g/km의 낮은 CO2 배출량 실현<br>푸조, 2006년 407 HDi, 2010년 308 MCP 모델 수상에 이어 세 번째 수상하며, 명실공히 최고의 고효율 및 친환경성 입증<p>[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푸조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소비자시민모임이 주최하는 '제19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푸조의 대표 해치백 모델 '뉴(New) 푸조 308 1.6 Blue-HDi'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