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민

15 Flips | 1 Magazine | @1e4uht9 | Keep up with 김혜민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김혜민”

호주의 그릴 요리

각종 식재료는 그릴에 구우면 담백한 맛이 배가되고 선명한 그릴 자국이 남아 더욱 먹음직스럽다. 호주의 청정한 모튼 만의 비치에서 싱싱한 식재료를 이용해 갖가지 그릴 요리를 만들어보았다. 물론 국내에서도 실현 가능한 레시피다.<p><b><br>시트러스와 레드 칠리로 마리네이드한 그릴드</b> …

레스토랑가이드 다이어리알

[맛집일기239_15.11.30]<p>프랑스에서 온 빈티지 수제과자 전문점 #라꾸르구르몽드.<br>아시아 1호점으로 롯데백화점 본점에 자리잡은 이 곳은 최근 판교 현대백화점에도 2호점을 냈다.<br>20여년간 프랑스 주요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아온 라 꾸르 구르몽드 는 퀄리티의 유지를 …

공매도 비중 가장 높은 현대重…실적 우려 신호?

국내 증시가 대내외 악재 속에서 부진한 가운데 지난달 공매도 규모가 역대 최대치로 늘어났다.<p>미국 금리인상과 중국 증시 급락, 국내 기업 실적 악화 등이 지수를 짓누르면서 7월 공매도 금액은 총 9조9310억원으로 통계 집계가 시작된 이래 가장 많았다.<p>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달 공매도 금액은 사상 처음으로 9조원을 돌파했다. 이는 거래소가 공매도 관련 통계를 보유한 2008년 1월 이후 최고치다.<p>지난해 12월 공매도 규모가 총 4조2333억원이었던 것에 비하면 2배 이상 늘었다. 지난해 7월(4조7540억원)과 비교해도 2배 …

5주만에 개장한 그리스 주식시장…보이는건 추락뿐

5주만에 재개장한 그리스 주식시장이 이틀째 하락하면서 그리스 경제 추락이 멈추지 않고 있다. 3차 구제금융협상이 마무리되고 자본통제 조치가 해제돼야 그리스 경제가 숨통이 트일 것이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p>4일(현지시간) 아테네증권거래소(ASE) 종합주가지수는 전일대비 1.22% 하락한 659.94로 거래를 마쳤다. 재개장 첫날인 3일에는 거래가 중지된 6월 26일 대비 지수가 16.23% 폭락하기도 했다.<p>그리스는 주식시장은 거래를 재개했으나 자본통제는 아직 진행중이다. 파이낸셜타임스에 따르면 자본통제로 해외송금이 10만유로로 …

공정위, 롯데 해외계열사 조사…"허위보고 시 신격호 처벌가능"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롯데그룹의 해외계열사 소유 실태 파악에 나선 공정거래위원회가 5일 롯데측이 정당한 사유없이 자료제출을 거부하거나 허위자료를 제출할 경우 신격호 총괄회장에 대한 형사처벌이 가능하다고 밝혔다.<p>공정위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롯데그룹에 해외계열사 전체 현황과 각 계열사 주주현황, 계열사 주식 보유현황 및 임원현황에 대해 오는 20일까지 자료를 제출하라고 통보한 상태다.<p>공정위 관계자는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동일인(신 총괄회장)이 해외계열사를 통해 국내계열사를 지배하는 정황이 드러났기 때문에, …

“美금리인상 준비됐다” 힘실리는 9월 인상론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에서 제롬 파월 연준 이사 등과 함께 ‘중도파’로 분류되는 데니스 록하트 애틀랜타 연방준비은행 총재가 “미국 경제는 금리를 올릴 준비가 돼 있다”고 4일(현지시간) 밝혔다.<p>록하트 총재는 이날 월스트리트저널과 가진 인터뷰에서 “수개월간 미국 경제가 발전하는 것을 확인했으며 특히 고용 지표로부터 (금리 인상을 위한) 긍정적인 신호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9월에 금리를 올려선 안된다고 나를 설득하려면 경제 지표가 아주 심각하게 나빠져야 할 것”이라며 9월 금리 인상에 힘을 실었다.<p>록하트의 발언은 연준이 …

“新금융시대 여는 ISA로 세테크 제대로 해볼까?”

각종 세제혜택 등으로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에 대한 예금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ISA는 하나의 계좌에 예·적금, 펀드, 보험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선택해 운영할 수 있는 종합계좌로 파격적인 세제 혜택이 제공되는 것이 매력으로 꼽힌다.<p>금융당국이 ISA 비과세라는 카드로 기존 금융상품 대비 진입장벽을 대폭 낮춘 만큼 금융 소비자들이 ISA를 활용해 재테크 전략을 효과적으로 구사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p>◆“은행권, ISA 관련 상품개발 속도낸다”<p>금융위원회는 오는 6일 금융세제 개선방안의 연장선상에서 ISA의 …

한국아이닷컴!

청년일자리 팔걷은 SK…2만4000명 창업교육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만드는 것은 SK그룹의 본질적인 경쟁력을 높이는 핵심 전략이다. 계열사를 총동원해 직접 채용과 취업 지원을 강력하게 추진하겠다."(김창근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p>재계 3위 SK그룹이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청년 실업난이 장기화되면 내수 경기 침체 원인으로 작용해 기업들의 정상적인 경영 활동은 물론 국가 경제 발전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자체 판단이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p>SK그룹은 5일 청년 일자리 해결을 위해 2016년부터 2년 동안 `고용 디딤돌`과 `청년 …

인격살인 부르는 `간통죄 무죄 공고` 손본다…법무부 "문제점 면밀히 검토"

간통죄로 유죄를 받았던 피고인들이 무죄 판결을 받기 위해 신청한 재심을 통해 지나치게 적나라한 사생활이 공개되고 개인 정보까지 노출되는 데 이어 재심 결정문에도 피고인 이름·주소 등이 모두 드러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p>5일 매일경제신문이 관보에 나온 간통죄 재심을 집계한 결과 지난 2월 헌법재판소가 간통죄를 폐지한 뒤 나온 판결문은 모두 8건에 달했다. 또 법원이 피고인 측 청구를 받아들여 재심하기로 결정한 사례도 3건 올라왔다.<p>재심 결정문에서도 피고인 이름, 생년월일, 주소, 등록기준지 등이 모두 드러나 또 다른 `인격살인` …

현실화된 `차이나 車쇼크`

◆ 차이나 車 쇼크 (上) ◆<p>지난달 현대자동차 중국 시장 판매량이 4개월 만에 반 토막으로 줄었다. 이에 따라 현대차는 주요 2개 차종 가격을 전격 인하했다.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1위를 달리던 삼성전자가 샤오미와 화웨이에 연이어 자리를 내준 데 이어 자동차 업체까지 현지 업체에 밀리는 형국이 되면서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p>5일 현대차에 따르면 지난달 현대차 중국 공장 판매 실적은 5만4160대에 그쳤다.<p>지난 3월 10만대를 상회했던 월 판매 실적은 4월 9만대, 5월 8만대, 6월 6만대 등 매월 급전직하하고 있다. 4개월 …

지침 한줄 바꿨더니 500명 고용이 따라왔다 | 부동산 | 부동산 | 한경닷컴

규제 완화의 힘…되살아난 신한일전기<p>40년 묶였던 공장증설 가능해져 베트남 이전 중단<br>日 수출길 뚫고도 만들지 못했던 레인지후드 생산<p>경기 부천시 송내동에서 선풍기 자동펌프 등의 생산공장을 42년째 가동 중인 신한일전기는 올초까지만 해도 이 공장의 베트남 이전을 검토했다. 40년 가까이 도시계획 규제에 막혀 공장 신·증축을 못하면서 부천공장의 경쟁력이 크게 떨어져서다. 레인지후드 등 고부가가치 제품을 개발해 히타치 등 일본 기업에 대한 수출 길을 뚫었으나 낙후된 설비로 인해 품질 수준을 맞출 수 없었다. 400여명의 한국인 근로자 …

"미국 금리인상 전 돈 당겨쓰자" … 기업들, 올해 2조달러 조달 '사상 최대' | 국제 | 뉴스 | 한경닷컴

신흥국선 3주 연속 자금유출…선진국으로 유입<br>Fed 중도파 록하트 "美는 금리인상 준비돼 있다"<p>이르면 내달 미국 기준금리 인상이 예상되는 가운데 글로벌 자금시장이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금리가 오르기 전 서둘러 자금을 확보하기 위해 기업들이 주식시장과 채권시장에서 자금조달을 늘리고 있다. 기업 인수합병(M&A)을 위한 자금 수요까지 가세하면서 올 7월까지 주식·채권시장을 통한 자금조달액은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미국 금리 인상을 우려해 신흥시장에서 자금 유출도 본격화하고 있다.<p><b>○20년 만에 자금조달 최대</b><p>5일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

'가을 전세난' 묘안 찾는 정부…신혼부부·대학생 임대 늘린다 | 부동산 | 부동산 | 한경닷컴

이르면 이달 말 대책 발표<p>공공아파트 입주 1개월 단축<br>LH는 다세대·다가구주택 매입<br>시세보다 임대료 싸게 공급<p>정부가 올해 공급하는 임대주택 중 대학생 신혼부부 홀몸노인 등을 위한 임대주택에 대한 우선 공급물량을 늘리는 방안을 추진한다. 또 가을 이사철을 앞두고 전셋값 급등 지역에서 LH(한국토지주택공사) 등 공공기관이 임대주택을 구입해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는 매입임대주택을 확대하기로 했다.<p>기획재정부와 국토교통부, 금융위원회 등은 지난 4일 비공개 회의를 열고 이와 같은 내용의 ‘전·월세 시장 안정화 방안’을 논의하고 관련 대책을 …

한국아이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