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훈

8 Flips | 1 Magazine | 1 Follower | @19tp4ik | Keep up with 김지훈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김지훈”

[속보] 정부, '양대 지침' 최종안 전격 발표…노동계 반발

정부는 22일 저성과자 해고와 임금피크제 도입 과정에서 노사가 지켜야할 절차 등을 명시한 일반해고 지침과 취업규칙 변경 지침 등 정부 행정지침 최종안을 발표했다.<p>노동계는 ‘양대 지침’을 놓고 '쉬운 해고'와 '노동개악'이라며 강력히 반발하고 있어 노정 갈등이 격화할 …

남인도의 푸른 보석, 우띠를 아시나요?

우다가만달람. 입속에 몇 번 굴려봐도 익숙해지지 않는 이름을 가진 우가우가스러운 이곳은 흔히 남인도의 차 생산지, 우띠 Ooty입니다. 이름도 귀여운 우띠는 제가 참 좋아하는 휴양지인데요. 이곳에는 3가지 유명한 것이 있답니다. 초콜렛, 향신료 그리고 차 Tea. …

명작 삼국지조조전…명품 '삼국지조조전 온라인'으로 재탄생

<i>- 삼국지조조전이 17년만에 모바일로 재탄생<br>- 띵소프트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 예정<br>- 2015년 12월 24일~30일 1차 테스트 진행<br>- 개발자이기 이전에 삼국지 시리즈의 팬<br>- 코에이의 철학과 원작 재미를 위해 노력<br>- 2차 테스트는 전락편의 변화를 기대해달라<br>- 가챠</i> …

이준석, ‘安지역구’ 노원병 출마 준비 ‘착착’…하버드대 졸업장도 공개 : 뉴스 : 동아닷컴

이준석 노원병 출마 준비 ‘착착’…예비후보 등록용 하버드대 졸업장 공개<p>이준석 전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31)이 안철수 의원의 지역구인 서울 노원병 출마를 결정하고 총선 준비에 들어갔다.<p>이준석 전 위원은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서울 노원병 예비후보 등록 준비를 …

'저성과자 해고 가능해진다'…양대지침 노동시장 태풍 | 사회 | 뉴스 | 한경닷컴

<b>취업규칙 변경요건 완화로 임금피크제 급물살 탈 듯<br>노조 반발 등으로 '소송대란' 우려 목소리도</b><p>정부가 22일 최종안을 발표하는 '일반해고' 및 '취업규칙 변경요건 완화' 등 양대 지침은 우리 노동시장에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사안이라고 할 수 있다.<p>워낙 민감한 사안인 만큼 노동시장에 미칠 영향에 대해서도 평가가 극단적으로 엇갈린다.<p>◇ "성과 중심 노동시장 만들 것" vs "쉬운 해고 불러올 것"<br>일반해고 지침의 핵심은 '저성과자 해고'가 가능해진다는 점이다.<p>현행 근로기준법에서는 근로자의 해고를 엄격하게 제한한다.<p>사측에서 …

수소폭탄의 아버지, 텔러와 칼람

최근 북한 핵실험을 계기로 수소폭탄을 비롯한 핵무기가 다시금 국제적인 이슈가 됐다. 강대국이건 약소국이건, 상대방을 완전히 제압할 수 있는 대량살상무기를 지니려는 유혹에서 벗어나기가 쉽지 않을 것이다.<p>최초의 핵무기인 원자폭탄은 잘 알려진 대로 제2차 세계대전의 …

'부상 선수 대거 복귀' 아스널, 우승 도전 탄력

[골닷컴] 정재훈 기자 = 12년 만에 리그 정상에 도전하는 아스널에 희소식이 전해졌다. 부상 선수들이 일제히 복귀일을 기다리고 있다. 더 강해질 일만 남았다.<p>아스널이 완전체로 거듭날 준비를 마쳤다. 아르센 벵거 아스널 감독은 22일(한국시각) 현지 언론을 통해 "메수트 외질이 주말 경기에 출전할 수 있다는 좋은 소식이 있다. 알렉시스 산체스도 첼시전 명단에 포함될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p>외질은 지난 스토크 시티와의 경기를 앞두고 경미한 부상을 당해 출전하지 못했다. 올 시즌 3골 16도움을 기록하며 최고의 활약을 펼치던 외질의 …

"전세계 IT 지출 규모, 2016년 0.6% 증가" 가트너 전망

CIO Korea<p>가트너가 2016년 전세계 IT 지출이 2015년 대비 0.6% 증가한 3조 5,4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p>달러화 기준 2015년 IT 지출 규모는 가트너가 IT 지출 규모를 측정한 이래로 가장 큰 하락폭을 기록했다. 2014년과 비교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