ㅍㅔ브

16 Flips | 3 Magazines | 7 Likes | 4 Following | 2 Followers | @17i3d01 | Keep up with ㅍㅔ브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ㅍㅔ브”

여성 교원 80%인데 여성대표성은 미미

입력 2015-02-17 16:48:30 | 수정 2018-02-23 오후 5:51:00<p>▲ 여성 교원은 80%이지만 의사결정직에 오른 여성은 적다. 사진에서 고3 수험생이 2013년 11월 수능 후 안국동 풍문여자고등학교에서 담임 선생님과 진학상담을 하고 있다. …

“너, 애는 낳을 수 있겠냐?”

<b>“너, 아이는 낳을 수 있겠니?” <br>장애여성의 재생산 권리를 말하다</b><p>몇 년 전, 사귀고 있던 사람이 불쑥 물었다.<p>“너, 애는 낳을 수 있겠냐? 네 몸으로 애를 낳으려면 뭔가 특수한 방법을 이용해야 하는 거 아냐?”<p>황당한 표정으로 멀뚱히 바라보니, 그 사람은 자못 진지한 …

동아닷컴

[그래픽] 2015년 어느 날의 내 생활비

빠르면 내년부터 곡류와 과실, 채소 등의 비가공식료품과 도서, 신문, 교육청 인가를 받은 학원비 등에 10%의 부가가치세가 매겨질 수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예금과 대출 업무를 제외한 은행 수수료에 부가세를 징수하는 정책은 확정됐다. 최근 4년간 경제가 성장한 만큼 가계 소득은 늘지 않았고 올해 서울의 빅맥지수가 세계에서 물가가 가장 비싼 도시인 일본의 도쿄를 넘어선 상황에서, 생활비 부담만 더 늘어나는 셈이다. 게다가 부가세는 상품 가격에 포함돼 소비자가 세금을 내고 있는지, 얼마나 더 내는지 인지하기 힘들다. 사치를 한 것도 …

소비자의 돌직구 8: 중국 스마트폰 메이쥬 MX4 구입기 | 슬로우뉴스

슬로우뉴스에서 ‘소비자의 돌직구’를 연재합니다. 소비자의 권리 회복과 선택권 보장 그리고 전략적 소비 방법론의 관점에서 해외 직구의 이모저모를 살펴보겠습니다. 슬로우뉴스의 해외 직구 연재는 ‘다음 뉴스펀딩’에서도 동시에 연재합니다. (편집자)<p>이 글은 필자가 메이쥬 MX4에 대한 정보를 얻고, 직접 해외 사이트에서 구입을 해서 제품을 받고, 실제 써 본 경험을 가감없이 솔직하게 적은 글입니다. 스압의 압박은 있을 수 있지만, 필자가 느낀 감정을 생생하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p><b>8월 30일</b><p>– 메이쥬 MX4 발표가 3일 …

존재와 민주주의: 동성애를 인권의 항목에 넣어야 하는 이유 | 슬로우뉴스

“서울시민 대다수는 동성애 합법화에 반대합니다.”<p>기독일보, “서울시민 대다수는 ‘동성애 합법화’ 반대한다” (2014년 10월 1일) 중에서 갈무리<p>서울시인권헌장 동성애 관련 조항에 반대하는 사람들이 “서울 시민 대다수는 동성애 합법화에 반대합니다.”라고 외쳤다고 한다.<p>다수가 반대하는 색깔, 반대하는 요리, 반대하는 버스 시간대, 다수가 반대하는 한강다리의 이름을 민주주의 사회에서 관철시키기는 것은 부당할 수 있다. 그러나 다수가 반대하는 ‘존재’들(가령 ‘동성애자’)에 대한 인정과 보호도 민주주의에서 관철시킬 수 없는가? 그렇지 …

일베, 우리 안의 커뮤니티 | 슬로우뉴스

얼마 전 베충이가 또 방송을 탔다. 이번엔 KBS였다. KBS2 ‘개그콘서트’ 9일 방송분 ‘렛잇비’ 코너에 쓰인 사진이 문제였다. 겨울왕국의 엘사와 개그맨 얼굴을 합성한 사진이었는데, 이 사진에 엘사의 어깨에 떡하니 올라탄 그 캐릭터가, 바로 베충이었던 것이다. 베충이는 일간베스트저장소(이하 일베)의 캐릭터다.<p>ⓒ KBS2 개그콘서트<p>사람들은 “ㅂㄷㅂㄷ(부들부들)”하기도 하고 “ㅋㅋㅋ(낄낄)”거리기도 했다. 요렇게 우리는 또 한 번 일베라는 이름을 듣고, 한 번 더 이상하게 그들을 쳐다봤다. 일베는 이런 우리의 조롱과 냉소를 먹고 …

'지스타 2014'에서 살펴본 보드게임 시장의 변화는?

안수영 2014-11-24<p>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4(G-Star 2014)'가 지난 20일부터 23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됐습니다. 지스타 2014는 전세계 게임 트렌드를 한 눈에 살펴보고, 다양한 게임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게임 축제입니다.<p>흔히 게임 축제 '지스타'라고 하면 온라인 게임이나 모바일 게임만을 먼저 떠올리기 마련이지만, 그것이 전부는 아닙니다. 오프라인 게임이라 할 수 있는 '보드게임'도 인기입니다. 이번 지스타 2014에는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7개 회원사인 코리아보드게임즈, 젬블로, 행복한바오밥, …

FIX, '픽스 레이저 블루투스 키보드' PC 호환성 강화

안수영 2014-11-25<p>휴먼웍스가 자사의 디지털 액세서리 브랜드 FIX에서 개발한 '픽스 레이저 블루투스 키보드'의 PC 호환성을 강화했다고 밝혔다.<p>픽스 레이저 블루투스 키보드는 두께 7mm로. 국내에서 가장 얇게 설계된 제품이다. 무게는 265g이며 알루미늄 바디로 제작됐다. 브로드컴 3.0 칩셋을 사용했으며, 슈팅 게임까지 소화할 만큼 반응 속도와 입력 속도가 빠르고, 정확도가 높다. 또한 블록형 시저 키보드 모듈과 펜타그래프 설계를 통해 타이핑 소음과 사용자의 피로도를 최소화했다.<p>이 제품은 윈도, 안드로이드, iOS 등 …

[주민혁 칼럼] 중국 댄스음악은 "강남 스타일"의 꿈을 꾸는가?

<b>1. 콰이즈슝띠(筷子兄弟)와 “쌰오핑궈(小苹果)”</b><p>하나의 노래가 중국을 떠돌고 있다. “쌰오핑궈(작은 사과, 小苹果)”라는 노래가. “쌰오핑궈”를 부른 콰이즈슝띠(젓가락 형제, 筷子兄弟)는 (영화)극본/감독을 담당하는 쌰오양(肖央)과 작사/작곡을 담당하는 …

기지촌의 오늘…변하지 않고 남아있는 역사

<b>기지촌의 오늘…변치 않고 남아있는 역사 <br><모퉁이에서 책읽기> 아메리카 타운 왕언니, 죽기 오분 전까지 악을 쓰다</b><p>※ 여성들의 이야기를 듣고 읽고 쓰는 사람, 안미선이 삶에 영감을 준 책에 관해 풀어내는 “모퉁이에서 책읽기”. 한국여성민우회 블로그 ‘민우트러블’에도 공동 …

‘개저씨’라는 말이 싫어요?

얼마 전, 두 남자의 서로 다른 발언이 수많은 여성들의 공분을 샀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지난 3일 새누리당에서 열린 중앙여성위원회 임명식에서 여성 비례 공천의 어려움을 토로하며 “아기 많이 낳은 순서대로 비례 공천을 줘야 하지 않나 생각한다”고 말해 물의를 빚었다. 사흘 뒤, 진보 성향 매체 <시사IN>의 고재열 기자는 방송에서 가수 장기하에게 “침대 위가 궁금한 남자”라 했던 곽정은 칼럼니스트에 대해 ‘곽 기자는 25-35 여성들의 욕망을 대변’하며 ‘그 욕망이란 한마디로 요약하면 연예인과 썸을 타보는 것’이라 페이스북에 …

‘에바키드’가 <에반게리온>의 물음에 답하다

“난 뭐지?” 신지가 말했다. 열네 살 때 일본 애니메이션 <신세기 에반게리온>을 봤을 때 가장 기억에 남는 질문이었다. 신지와 같은 나이였던 나는 ‘바카(바보) 신지’를 보며 나 자신을 투영하곤 했다. 다른 이들은 대부분 히로인이었던 레이나 아스카를 좋아했지만, 열네 살의 나는 신지의 시선에서 미사토가 좋았다. 미사토는 신지를 유일하게 따뜻하게 대했고, <신세기 에반게리온> TV판에서는 네르프 전술작전부 작전국의 대령이며, 사도가 나타나면 작전을 지휘하는 멋진 “미사토 누나”였다. 그런 미사토를 보며 나도 스물아홉이 되면 멋진 …

에버노트로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

나진희 2014-11-17<p>생산성을 위한 도구, '에버노트(Evernote, www.evernote.com)'가 지난 15일 국내 '파워 유저' 1,000여 명을 만났다. 에버노트가 '내일을 만드는 오늘의 기록(EVERNOTE FOR YOUR LIFE'S WORK)'이란 주제 아래 연례 행사인 유저 컨퍼런스를 연 것.<p>에버노트 한국시장담당 홍동희 매니저는 "오늘 행사는 에버노트를 알리기보다 영감을 주는 행사, 자유롭게 에버노트에 대해 상상하는 행사로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 취지에 맞춰 저명한 문화심리학자, 스타트업 대표, 개발자 …

성평등지수 117위, 그래도 여성전용주차장이 부럽니?

<b>성평등지수 117위, 그래도 여성전용주차장이 부럽니? <br>유리천정이 깨어졌다고 착각하는 한국 사회</b><p>지난 달 28일 세계경제포럼(WEF)은 ‘2014년도 글로벌 성 격차(Gender Gap) 보고서’에서 한국의 성(性) 평등 지수가 0.640점으로 세계 142개국 가운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