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원

37 Added | 3 Magazines | 1 Like | @13fmjbe | Keep up with 김세원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김세원”

코딩 교육, 무엇을 가르치고 무엇을 배울 것인가 | 슬로우뉴스

코딩 교육이 최근 열풍처럼 번지고 있다. 많은 사람이 코딩 교육에 대하여 이야기하는데 이걸 좀 생각해보고 싶다.<p>미국에서 시작한 아워 오브 코드(Hour of Code) 프로그램 홍보 비디오에서 캡처<p>보통 아래와 같은 이야기들을 많이 한다.<p>논리력, 사고력, 문제해결력을 향상해야 한다.<br>• 컴퓨팅적 사고(Computational Thinking)를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br>• 창의력을 중심으로 한 교육이 되어야 한다.<p>이런 이야기에 “모두 맞았어요.” 같은 뻔한 소리는 하고 싶지 않고 오히려 모두 틀렸다고 생각한다. 이유는 한 가지다. <b>이미 이전에도</b> …

컵홀더로 월 1000만원 버는 대학생들

'컵아이' 김진흥 대표, 양지현 팀장<p>“재미가 없으면 창업할 수 없어요. 재미가 있어야 합니다”.<p>대학생 사업가 김진흥(24)씨는 인터뷰 내내 ‘재미’라는 단어를 자주 입에 올렸다. 동국대학교 경영학과에 재학중인 김씨는 광고업체 ‘컵아이(CUP EYE)’를 운영 중이다. 재미없이 사업하면 ‘이 바닥’에서 못버틴다는 게 그의 지론이다.<p>‘컵아이’는 테이크아웃 음료잔에 끼우는 컵홀더 종이에 광고를 싣는 업체다. 광고가 실린 컵홀더는 커피숍에 무료로 공급된다. 이 업체는 김 대표가 서울산업진흥원 캠퍼스 CEO 육성사업에서 만난 동료 등 …

카카오톡,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실행되는 앱 1위 차지

카카오톡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실행되는 앱인 것으로 나타났다.<p>미국의 벤처투자기관 ‘클라이너 퍼킨스 코필드 앤 바이어스(KPCB)’의 파트너인 매리 미커(Marry Meeker)가 27일(현지시간) 발표한 2015년 인터넷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카카오톡의 평균 …

다음카카오, 인도네시아 3대 SNS ‘패스(Path)’ 자산 인수 - 'Startup's Story Platform’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는 오늘 글로벌 사업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미국 인터넷 서비스 회사인 패스 사(社)의 주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패스(Path)’와 ‘패스 톡(Path Talk)’의 자산을 인수한다고 밝혔다.<p>인도네시아 3대 인기 SNS 중 하나인 ‘패스’는 전년 대비 2배 가까운 성장을 기록하며 1000만이 넘는 월평균이용자수(MAU)를 확보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서비스이다. 다음카카오는 이번 인수를 통해 인구 2억 5천만명의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의미있는 모바일 플랫폼을 확보함은 물론, 글로벌 …

알리바바 마윈 회장, '한국 스타트업에 투자할 의향 있다' - 'Startup's Story Platform’

19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그룹 알리바바의 마윈 회장이 국내 미디어 대상 기자 간담회를 진행했다.<p>공식회견에 앞서 마윈 회장은 “2년 간 한국에 3번 방문했는데, 올때마다 점점 더 좋아지고 있음이 느껴진다. 한국 미디어와 공식적으로 처음 만나는 날이다. 어떤 질문이든지 환영이다”라고’말하며 회견을 시작했다.<p>이날 기자 간담회 내용을 정리해 보았다.<p><b>알리바바 상품 중 가짜가 많다는 이슈가 있었다. 이에대한 견해를 말해달라.</b><p>모조품은 경제 발전 과정에서 발생할 수 밖에 없는 부분이지만, 독과 같다고 …

'메이크 인 인디아'와 손잡고 제조업강화…11조 금융지원 | 정치 | 뉴스 | 한경닷컴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박근혜 대통령과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18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리는 공식환영식장으로 이동하며 대화하고 있다.<p><b>1조9천억원 LNG운반선 참여 추진…조선협력 민관공동작업반 설치<br>포괄적 경제동반자협정(CEPA) 개선 협상 내년 6월 개시<br>시청각 공동제작 협정 체결…9조원 인도 영상물시장 진출기반 마련</b><p>'제조업 3.0' 전략을 추진 중인 우리나라가 '메이크 인 인디아'(Make In India)를 내세운 인도와 손을 잡고 제조업 강화를 위한 양국 협력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p>박근혜 대통령과 나렌드라 모디 …

[단독]대우조선해양, STX프랑스 지분 66.6% 인수 추진 - 머니투데이 뉴스

대우조선해양 (26,900원 50 0.2%)이 STX조선해양 계열사 STX프랑스(생나제르 조선소) 인수를 추진한다.<p>11일 업계에 따르면 대우조선해양 (26,900원 50 0.2%)은 최근 대주주 산업은행과 매각 주관사 크레딧스위스로부터 STX프랑스 지분 66.66% 인수 제안서를 받아, 인수여부를 검토 중이다.<p>크루즈 전문 조선소로 인정받는 있는 STX프랑스는 STX조선해양의 증손회사다. 지배구조를 보면 '산은(48.15%)→STX조선해양(66.7%)→STX노르웨이(100%)→STX유럽(66.66%)→SXT프랑스'의 …

"중고차 매매를 즐거운 경험으로" 미스터픽 송우디, 최철훈 공동대표 - 'Startup's Story Platform’

대기업 게임회사에 다니던 최철훈 대표와 UX 전문 회사를 경영하던 송우디 대표는 8년 전, 일을 의뢰하는 클라이언트와 담당 회사로 처음 관계를 맺었다. 두 번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서로의 일과 인생에 대한 철학을 공유하게 된 두 사람은 적지 않은 나이에 창업을 결심한다.<p>“왜 일을 하다 보면 그렇잖아요. 일을 떠나서 사람과 사람 간에 느낌이 와야 하거든요.” 그래서인지 ‘미스터픽(MR.PIC)‘은 흔히 ‘면접’이라고 부르는 팀원 채용 관련 용어 대신 ‘인터뷰’라고 부른단다. 이야기를 나누면서 서로의 결을 확인한 후 …

테크홀릭

테크홀릭

현대重, 선박 연료절감 장치 '하이핀' 인기

프로펠러에 장착, 소용돌이 현상 줄여 연비 향상<br>연료 최대 2.5% 절감, 8600TEU 컨船, 연간 75만불 절약<br>1년간 실제 선박에서 효과 검증, 전 선종에 30척 이상 수주<p>[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현대중공업은 최근 선박 연료효율 개선장치인 ‘하이핀(Hi-FIN)’의 …

테크홀릭

한화, 삼성토탈 인수로 16년만에 정유사업 재진출 - 머니투데이 뉴스

한화그룹이 삼성토탈 인수를 마무리하면서 정유 사업에 재진출하게 됐다. 삼성토탈(현 한화토탈)이 휘발유와 경유 등을 생산해 알뜰주유소에 공급하고 있어서다.<p>5일 한화그룹 관계자는 "새로 출범하는 한화토탈이 정유업을 하고 있어 1999년 관련 사업을 매각한지 16년만에 정유 사업에 재진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다만 "현재로선 정유 및 주유소 사업과 관련해 별도의 계획을 구체화한 것은 없다"며 말을 아꼈다.<p>한화 관계자는 "한화토탈은 관련 사업을 계속 이어갈 것이지만, 삼성 계열사의 인수가 완전히 마무리 되어야 방향성이 …

온도 변화로 반도체-도체 넘나드는 신소재 개발

<b>투명 디스플레이·웨어러블 기기 등에 활용 가능</b><p>(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국내 연구진이 온도 변화만으로 반도체와 도체를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는 신소재()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p>미래창조과학부는 기초과학연구원(IBS)의 나노구조물리연구단 연구팀과 성균관대, …

대우로지스틱스 인수전 '6파전'…인수 이유도 '각양각색'

CJ그룹과 한국타이어가 대우로지스틱스 인수에 가장 적극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 뉴스1DB © News1<p>CJ그룹과 한국타이어가 대우로지스틱스 인수에 가장 적극적인 것으로 알려졌다.<p>물류전문 자회사를 보유하지 않은 동원그룹이 얼마나 적극적으로 참여할지 여부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p>인수 의향서를 제출한 기업은 6개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업체수가 많은 만큼 해외운송 시스템 정립, 기존 물류사업을 확장, 재매각 등 목적도 다양하다.<p>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대우로지스틱스 매각주관사인 CIMB는 전날 인수의향서(LOI)를 …

"덩치는 커졌는데…" 수익성 딜레마에 빠진 모바일쇼핑 - 머니투데이 뉴스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쇼핑시장을 바라보는 유통업계의 속내가 복잡하다.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막대한 마케팅 비용을 뿌려가며 외형확대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지만 수익성을 올리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p>3일 유통업계와 통계청에 따르면 올 1분기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5조56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9.2% 증가했다. 2013년 1분기까지만 해도 1조1000억원 수준이던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2년 만에 5배 가까이 급증했다. 전체 온라인쇼핑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지난해 1분기 26.9%에서 40.9%로 증가했다.<p>하지만 이처럼 …

제약·바이오사 공격적 설비투자…과잉투자 우려도 - 머니투데이 뉴스

제약·바이오사들이 국내·외에서 공격적으로 설비투자에 나서고 있다.<p>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녹십자홀딩스는 홍콩법인인 그린크로스HK(이하GCHK)를 통해 중국 남부 구이저우(貴州)에 세포치료제 생산 공장을 설립하기로 하고 중국 회사와 계약을 체결했다. GCHK는 조만간 현지법인 설립, 토지매입을 진행하고 이르면 올해 말에 공장 건설에 착공할 예정이다. GCHK는 면역세포치료제를 중심으로 중국에 진출한 후 점차 줄기세포치료제 등으로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p>녹십자홀딩스의 관계사 녹십자셀은 국내에서 허가 받은 유일한 간암 면역세포치료제인 …

테크홀릭

우주비행사들, 방사선에 뇌손상 위험…기억·판단력 감퇴

<b>미 연구진, 화성 유인탐사 계획에 '경고' 메시지</b><p>(서울=연합뉴스) 한미희 기자 = 우주 방사선이 우주 비행사들의 뇌를 손상시켜 판단력과 기억력을 떨어뜨릴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p>1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과 AFP 통신 등에 따르면 미국 UC …

[데스크 칼럼] 삼성전자가 애플을 따라잡으려면

[데스크 칼럼] 삼성전자가 애플을 따라잡으려면<p>조영훈 이데일리 산업부장 겸 부국장<p>주가만 보면 삼성전자와 애플은 엇갈린 길을 가고 있다. 삼성전자는 오랜만에 오고 있는 유동성 장세에서 건강식품이나 화장품을 만드는 회사의 주식보다도 매력이 떨어지고 있는 게 현실이다. …

글로벌 車업계 거물들 "전기차는 이미 현실" - 머니투데이 뉴스

“전기차는 이미 현실입니다.”<p>오는 4일 경기 고양시 일산킨텍스에서 개막하는 ‘세계 전기자동차 학술대회 및 전시회(EVS28)’에 전세계 자동차 회사의 핵심 임원들이 각 회사별 전기차 전략을 발표한다.<p>질 노만 르노그룹 아시아태평양 담당 부회장은 예정된 강연에 앞서 미리 공개한 발표문에서 “세계적으로 매 3분마다 한 대 꼴로 내연엔진(ICE) 자동차가 전기자동차로 바뀌고 있다”며 전기차 시대는 이미 시작됐음을 강조했다.<p>노만 부회장은 “지난해 전기차 판매가 55% 늘어나는 등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이는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

`14년래 최악 경영난` 맥도날드, 회생전략 내놓는다

부동산 보유 줄이고 리프랜차이징 확대..수익개선<br>프랜차이즈와 관계 회복에 주력..매장 독립성 강화<br>메뉴 줄이고 새 제품 출시..정크푸드 오명 씻기<p>[이데일리 이정훈 기자] 웰빙(Wellbeing) 트렌드로 인해 극심한 경영실적 부진을 겪고 있는 세계 최대 패스트푸드업체인 …

우즈벡 태양광 발전소 건설 韓기업 참여 확대

한-우즈벡 3차 재무장관회의 개최<p>[세종=이데일리 김상윤 기자] 우즈베키스탄 정부가 발주할 예정인 태양광 발전소 등 대규모 신규 프로젝트에 한국 기업의 참여가 확대될 전망이다.<p>최경환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일(현지시간)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에서 루스탐 아지모프 …

테슬라, 가정용 태양광 붐 일으킬까 - 지디넷코리아

전기자동차로 유명한 테슬라모터스 창업자 엘론 머스크가 가정용 배터리팩을 출시하면서 ‘가정용 태양광 발전’ 확대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p>​<p>지난달 30일 머스크 최고경영자(CEO)는 앞서 초대장 등을 통해 예고한 가정용 배터리팩 ‘테슬라 파워월(Tesla Powerwall)’을 선보였다.<p>​<p>‘테슬라에너지’라는 이름의 서비스로 제공되는 이 제품은 7kWh/10kWh 등 2가지 용량으로 가격은 3천달러(322만원)~3천500달러(376만원)다. 기존 보다 크게 낮아진 가격에 텍사스와 캘리포니아 등 미국 전역의 ‘뜨거운 열기’를 …

테크홀릭